라인주식회사(대표이사 이데자와 타케시)는 2016년 2분기 영업수익 382억 엔, 영업이익 80억 엔, 순이익 31억 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수익은 전분기 대비 12.1%, 전년 동기 대비 35.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50.4% 상승한 수치다. 전년 동기, 전분기 적자를 기록했던 순이익은 흑자로 돌아섰다.
영업수익에서 기타영업수익을 제외한 매출 339억 엔의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 커뮤니케이션 (스티커, 테마 등) 74억 엔 (22%), ▲ 콘텐츠 (게임, 플레이, 망가, 뮤직 등)이114억 엔 (34%), ▲ 광고 (공식계정, 스폰서드 스티커, 라인 포인트 광고, 타임라인 / 라이브도어 등 포털 광고) 126억 엔 (37%) ▲ 기타 (라인프렌즈, 라인 아르바이트 등)이 25억 엔 (7%)을 기록했다.
커뮤니케이션 매출은 전분기 대비 4.0% 감소, 전년 동기 대비로는 13.1% 상승했으며, 콘텐츠 매출은 신작 게임 연기 등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4.0%, 전년 동기 대비8.2% 감소했다. 전체 광고는 전분기 대비 6.3%, 전년동기 대비 60.1% 상승했다. 이 중 라인 광고 매출은 전분기 대비 9.2%, 전년 동기 대비 85.9% 증가세를 기록했고,포털 광고 매출은 전분기 대비 4.4% 감소, 전년 동기 대비로는 1.8% 성장했다.
기타 매출은 라인프렌즈, 라인 아르바이트 등의 매출 호조로 전분기 대비 21.6%, 전년 동기 대비 95.5 % 증가했다.
Q2’15 | Q1’16 | Q2’16 | Y/Y | Q/Q | |
영업수익 | 28,174 | 34,116 | 38,235 | 35.7% | 12.1% |
매출 | 28,070 | 33,456 | 33,854 | 20.6% | 1.2% |
커뮤니케이션 | 6,524 | 7,686 | 7,377 | 13.1% | -4.0% |
콘텐츠 | 12,401 | 11,865 | 11,387 | -8.2% | -4.0% |
라인 광고 | 5,466 | 9,302 | 10,160 | 85.9% | 9.2% |
포털 광고 | 2,415 | 2,571 | 2,459 | 1.8% | -4.4% |
기타 | 1,264 | 2,032 | 2,471 | 95.5% | 21.6% |
영업이익 | -2,358 | 5,338 | 8,029 | n/a | 50.4% |
계속영업순이익 | -998 | 1,406 | 3,126 | -413.2% | 122.3% |
중단영업순이익 | -2,449 | -1,640 | -26 | n/a |
라인주식회사 실적 (단위 : 백만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