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라인, 2016년 2분기 실적 공개 … 영업수익 382억 엔, 영업이익 80억 엔, 순이익 31억 엔

line

라인주식회사(대표이사 이데자와 타케시)는 2016년 2분기 영업수익 382억 엔, 영업이익 80억 엔, 순이익 31억 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수익은 전분기 대비 12.1%, 전년 동기 대비 35.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50.4% 상승한 수치다. 전년 동기, 전분기 적자를 기록했던 순이익은 흑자로 돌아섰다.

영업수익에서 기타영업수익을 제외한 매출 339억 엔의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 커뮤니케이션 (스티커, 테마 등) 74억 엔 (22%), ▲ 콘텐츠 (게임, 플레이, 망가, 뮤직 등)이114억 엔 (34%), ▲ 광고 (공식계정, 스폰서드 스티커, 라인 포인트 광고, 타임라인 / 라이브도어 등 포털 광고) 126억 엔 (37%) ▲ 기타 (라인프렌즈, 라인 아르바이트 등)이 25억 엔 (7%)을 기록했다.

커뮤니케이션 매출은 전분기 대비 4.0% 감소, 전년 동기 대비로는 13.1% 상승했으며, 콘텐츠 매출은 신작 게임 연기 등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4.0%, 전년 동기 대비8.2% 감소했다. 전체 광고는 전분기 대비 6.3%, 전년동기 대비 60.1% 상승했다. 이 중 라인 광고 매출은 전분기 대비 9.2%, 전년 동기 대비 85.9% 증가세를 기록했고,포털 광고 매출은 전분기 대비 4.4% 감소, 전년 동기 대비로는 1.8% 성장했다.

기타 매출은 라인프렌즈, 라인 아르바이트 등의 매출 호조로 전분기 대비 21.6%, 전년 동기 대비 95.5 % 증가했다.

Q2’15 Q1’16 Q2’16 Y/Y Q/Q
영업수익 28,174 34,116 38,235 35.7% 12.1%
매출 28,070 33,456 33,854 20.6% 1.2%
커뮤니케이션 6,524 7,686 7,377 13.1% -4.0%
콘텐츠 12,401 11,865 11,387 -8.2% -4.0%
라인 광고 5,466 9,302 10,160 85.9% 9.2%
포털 광고 2,415 2,571 2,459 1.8% -4.4%
기타 1,264 2,032 2,471 95.5% 21.6%
영업이익 -2,358 5,338 8,029 n/a 50.4%
계속영업순이익 -998 1,406 3,126 -413.2% 122.3%
중단영업순이익 -2,449 -1,640 -26 n/a

라인주식회사 실적 (단위 : 백만엔)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슈퍼워크, 라인 메신저 기반 미니 디앱 ‘슈퍼즈’ 출시…글로벌 시장 공략

트렌드

‘네카라쿠배당토’ 중 지난 1년 동안 가장 많이 성장한 앱은?

Blockchain

라인, 자체 3세대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 론칭

스타트업

네이버웹툰, 라인망가-이북재팬 합산 월간거래액 100억엔…최고치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