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하우투비즈, 사업자를 위한 모바일 경영관리 솔루션 ‘호치키스’ 출시

ssdasd

세무 회계 전문 기업 하우투비즈가 스타트업과 소규모 사업자, 자영업자를 위한 경영관리 솔루션 ‘호치키스(hotchkiss)’를 출시한다.

호치키스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서비스로 사업체의 거래내역을 기반으로 한 자금 관리와 손익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자체 개발한 스크래핑 엔진을 통해 은행, 카드사 및 국세청에 수집된 모든 거래내역을 자동으로 집계하고 이 데이터를 통해 자금 수지와 손익현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전산화 되지 않는 간이영수증 등을 주고 받은 거래는 키스픽스라는 앱 내 메뉴로 촬영하면 입력 센터를 거쳐 자동으로 거래 내역으로 집계가 된다. 이 외에도 업종과 관계없이 모바일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 키스빌과 거래 내역 외부 전송 등 사업자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구현되어 있다.

호치키스는 계좌정보의 등록 과정만 거치면 자료의 수집 및 분석 등이 자동으로 이루어지고 정제된 정보가 리포트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회계 등 관련 분야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하우투비즈는 호치키스의 출시를 통해 스타트업과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을 본격화하고 서비스 확산을 위해 투자 유치 및 다양한 기관과의 제휴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스타트업과 소규모 사업자, 자영업자를 위한 자동 세무 회계 솔루션인 바인더 등 호치키스에 이은 후속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삼쩜삼, 사회경제적 가치 3조 2649억원 창출

스타트업

서류 처리 20초 단축…삼쩜삼, 택스테크 버티컬 AI 강화

스타트업

비즈넵, 출시 2년 10개월 만에 누적 환급액 1조 원·가입자 250만 명 동시 돌파

스타트업

모바일로 회계독립… 하우투비즈, ‘인앤아웃’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