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투비즈, 사업자를 위한 모바일 경영관리 솔루션 ‘호치키스’ 출시
세무 회계 전문 기업 하우투비즈가 스타트업과 소규모 사업자, 자영업자를 위한 경영관리 솔루션 ‘호치키스(hotchkiss)’를 출시한다.
호치키스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서비스로 사업체의 거래내역을 기반으로 한 자금 관리와 손익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자체 개발한 스크래핑 엔진을 통해 은행, 카드사 및 국세청에 수집된 모든 거래내역을 자동으로 집계하고 이 데이터를 통해 자금 수지와 손익현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전산화 되지 않는 간이영수증 등을 주고 받은 거래는 키스픽스라는 앱 내 메뉴로 촬영하면 입력 센터를 거쳐 자동으로 거래 내역으로 집계가 된다. 이 외에도 업종과 관계없이 모바일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 키스빌과 거래 내역 외부 전송 등 사업자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구현되어 있다.
호치키스는 계좌정보의 등록 과정만 거치면 자료의 수집 및 분석 등이 자동으로 이루어지고 정제된 정보가 리포트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회계 등 관련 분야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하우투비즈는 호치키스의 출시를 통해 스타트업과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을 본격화하고 서비스 확산을 위해 투자 유치 및 다양한 기관과의 제휴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스타트업과 소규모 사업자, 자영업자를 위한 자동 세무 회계 솔루션인 바인더 등 호치키스에 이은 후속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