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레드벨벳벤처스, 쿠콘과 기술 협력…통합보험관리 앱 ‘보맵’ 출시

unnamed (1)-horz

보험 핀테크 기업 레드벨벳벤처스(대표 류준우)는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기업 쿠콘(대표 김종현)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13일 통합보험관리 앱 ‘보맵(bomapp)’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보맵은 복잡한 보험 가입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보험 핀테크 앱이다. 여러 보험사의 보험 가입내역과 보험료 정보는 물론, 중복가입여부와 평균연령대비 과보장 항목을 정리해서 보여준다. 더불어 자동차 사고 등 긴급상황에서 사용하는 긴급출동전화 기능과 보험금 청구 상담 등 보험고객과 담당 보험설계사를 이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보험고객뿐만 아니라 보험설계사를 위한 관리자용 앱도 오는 3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관리자용 앱에서는 보장 분석, 보험만기 알림 등 보험고객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드벨벳벤처스 류준우 대표는 “보맵은 국내 최초의 보험통합관리서비스 앱으로 보험가입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특히, 쿠콘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스크래핑 기술을 적용시킴으로써 서비스를 빠르게 개발, 출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쿠콘의 파트너인 레드벨벳벤처스가 보험의 패러다임을 바꿀 보험 앱을 출시했다”라며 “보맵은 핀테크 기업의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와 쿠콘의 독보적인 정보 제공 인프라가 결합된 대표적인 핀테크 성공 사례”라고 말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보맵, 에즈금융서비스에서 50억 원 규모 전략적 투자 유치

투자

쿠콘, 식품·외식업 데이터 리포팅 솔루션 스타트업 ‘포스페이스랩’에 20억원 규모 투자

Business 스타트업

보맵, 디지털 GA ‘보맵파트너’ 출범… 판매채널 다각화 나서

투자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보맵’, 현대해상으로부터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