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공예품 장터앱 ‘아이디어스’, 누적 판매 100만건 돌파
백패커는 자사의 수공예품 장터앱 ‘아이디어스’가 누적 판매량 100만건, 누적 거래액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2014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디어스’는 악세사리, 가죽공예, 도자기, 천연비누, 수제먹거리 등을 제작 및 생산하는 2천여명의 작가(생산자)들이 활동 중이며, 상품 수 총 3만 5천개에 이르는 국내 최대 수공예품 장터다.
판매된 내역으로는 ▲악세사리 23% ▲수제먹거리 19% ▲패션용품 12% ▲향초 및 방향제 10% 등의 순으로 집계됐으며, 단일품목으로는 ▲식초음료 만 7천개 ▲휴대용 섬유향수 만 2천개가 최다 판매됐다.
또한 ▲여성은 휴대용 섬유향수 ▲남성은 우드 악세사리 거치대를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10대 가랜드 ▲20대 휴대용 섬유향수 ▲30대 식초음료 ▲40대이상 콩쑥개떡이 인기 상품인 것으로 파악됐다.
올해 들어 ‘아이디어스’는 월평균 판매량 및 거래액 각각 10만건과 25억원을 기록 중에 있으며, 현재까지 250만건의 앱 다운로드수를 넘어섰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수공예 작가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판매 활로를 열어 주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이 ‘아이디어스’의 기본 이념”이라며 “대중에게 친근하게 접근하여 트렌드를 함께 만들어 가는 플랫폼이 되도록 늘 소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