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그업, 에어컨 설치 온라인 견적 서비스 ‘쓱싹’ 출시
슬로그업이 에어컨 설치 온라인 견적 서비스 ‘쓱싹’을 출시했다.
‘쓱싹’은 에어컨 설치 견적을 전화통화 없이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웹에 접속해 설치옵션을 차례로 클릭하면 설치 기사들로부터 실시간으로 견적요청을 받아볼 수 있다. 견적금액과 더불어 경력, 자격증보유여부 등 기사 프로필을 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가입비, 연회비, 수수료가 없기에 설치기사는 마케팅비용을 쓰지 않고 소비자와 연결된다. 자신의 스케줄에 맞춰 일이 없는 시간엔 할인가를 제시하며 예약 스케줄을 짜임새있게 관리할 수도 있다.
쓱싹은 개발사 슬로그업의 구성원들이 실제 사무실 에어컨 설치를 해보며 느낀 불편함에서부터 출발했다. 주변 설치기사의 연락처를 검색해 일일이 전화를 돌려 같은 말을 반복해야 한다는 점, 업체마다 가격이 모두 다르고 참고할 정보가 없어 합리적인 선택이 어렵다는 점 등에서 불편을 느낀 것이다. 이들은 6일간의 스프린트(단기 개발 프로젝트)로 이 서비스의 최소구동버전을 만든뒤 이틀간의 안정화 테스트를 거쳐 5월 31일 출시, 100명 이상의 설치기사를 모으고 첫 거래를 성사시켰다.
슬로그업 관계자는 “IT기술을 활용하면 에어컨 설치과정의 불편함들이 간단히 해결될 것 같았다”며 “개발전문 스타트업답게 재미삼아 6일간 집중해서 만들어봤다”고 말했다. “쓱싹에 대한 호응이 좋으면 리뷰/평점 시스템, 고객-기사 간의 실시간 채팅상담 등의 기능을 업데이트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