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스톡, 75.5억 튜자 유치…누적투자 118.5억 원
우먼스톡은 서울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대성창업투자, 한국투자파트너스, 더웰스인베스트먼트, UTC인베스트먼트를 통해 총 6개의 투자사로부터 총 75.5억원을 투자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이들은의 총 누적 투자금은 이전 투자금 43억원을 더한 118.5억이다 .
우먼스톡은 2015년 7월 서비스를 첫 선보인 뒤, 현재 월간 순 이용자수 100만 명, 누적 회원 수 82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우먼스톡은 크리에이터와 자사 입점 된 패션&뷰티 브랜드의 영상을 제작하고, 사용자는 이 영상을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구조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이다.
초기 우먼스톡은 다양한 뷰티 제품을 최저가로 제공한다는 점에 주목을 받았다. 이는 우먼스톡만의 독특한 유통구조에서 가능한 것인데, 영상을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는 일정 수익을 받고, 제조사는 마케팅 리소스를 얻는다. 그 대신에 입점 브랜드는 타 쇼핑몰 대비 최저가로 우먼스톡에 제품을 공급한다. 이렇게 제작된 영상은 자사 앱을 비롯해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에 유통되고 있으며, 현재 총 팔로워 수는 200만에 달한다.
우먼스톡 신임 유승재 대표는 “단기적으로 콘텐츠 품질 강화와 W크루 육성, 결제부분의 혁신 및 공격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자금을 소진할 계획”이라며 ” 3년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매월, 매일 혁신하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한국투자파트너스 유정호 심사역은 “동영상콘텐츠가 모바일 시장에서 중요한 미래사업 중 하나이기 때문에, 국내 미디어 커머스 선구 기업인 우먼스톡이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생산에 대한 경쟁력과 비전을 인정해 투자를 결정했다”며,”국내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봤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