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엔젤투자협회(회장 고영하, 이하 협회)는 국내 엔젤투자자와 창업자들의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우수 창업팀 발굴을 위한 “2017 고벤처·엔젤리더스 연합포럼”을 12월 11일 서울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벤처포럼은 2007년 9월 출범하여 올해로 10년이 되는 포럼으로, 벤처기업인과 예비 창업가들의 정보교류(스타트업, 최신트렌드, 투자 동향 등)하는 국내 대표 청년 창업·스타트업 포럼이다.
엔젤리더스포럼은 전문엔젤투자자의 중심의 포럼으로 엔젤투자 동향 및 정책·제도, 창업팀 발굴의 장으로 매월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벤처·엔젤리더스포럼의 기존 행사와 더불어 초청 세미나 및 밴드 공연, 이벤트 등 한해를 마무리 하는 연말 파티 형태로 진행한다.
여행작가이자, 프랑스 유명 작가인 알랭드보통이 운영하는 인생학교 한국 지부의 교장인 손미나 작가가 “유럽기행을 통해 얻은 세계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TIPS 운영사 및 엔젤투자자 등 참관객들에게 유망 기업 IR 발표를 진행하여 우수한 기업을 소개하고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IR 참가기업은 다이나믹베이(이종은 대표), 링크플로우 (김용국 대표), 스노우픽셀(이상수 대표), 이너링크컨설팅(김태수 대표), 이드웨어(신대진 대표), 인프랩(이형주 대표), 쿨잼 컴퍼니(최병익 대표), 코쿤디자인(권영준 대표) 등이다.
아울러 창업 지원사업 및 투자유치 방안 등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TIPS 신규 운영사 담당자, 엔젤투자자, 개인투자조합 GP 등과 상담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는 팁스 운영사 대표 및 전문엔젤투자자·개인투자조합 GP 등 약 50여명의 투자자를 비롯하여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대학생, 일반인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은 “이번 고벤처·엔젤리더스 연합포럼이 투자자(엔젤투자자, 액셀러레이터, VC 등)와 창업가 간의 융합의 장으로 창업·엔젤투자의 메카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