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700개 이상 모임공간 앱을 통해 만난다’ 스페이스클라우드 모바일앱 출시

국내 최대 모임공간 정보 검색을 제공하는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시작했다. 700여개의 모임공간을 연결한 스페이스클라우는 등록 된 공간들의 실제 장소명이 검색이 가능해 사용자 뿐 아니라 ‘카페’, ‘세미나실’, ‘엠티공간’, ‘게스트하우스’ 등을 운영하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마케팅 채널로 각광을 받고 있다.

‘도심 속 바베큐하기 좋은 곳’, ‘스몰 웨딩족을 위한 파티룸’, ‘요리 모임을 위한 쿠킹 스튜디오’, ‘작업하기 좋은 아지트’, ‘스타트업을 위한 코워킹 오피스’, ‘머스트해브 제주 게스트 하우스’, ‘청년활동을 위한 공유공간’ 등 다양한 모임들을 위한 공간 큐레이션 정보를 통해 SNS에서 큰 반응을 얻기도 했다.

cl

모바일 스마트 검색방법 (게스트용 / 호스트용)

이번 모바일앱은 스페이스클라우드 이용자들의 60%이상이 모바일을 통해 검색하는 데이터에 맞춰 웹과 앱 서비스로 연결할 수 있도록 출시 되었다. 공간 예약을 하면 공간 호스트에게 바로 문자 알림이 가고 빠르게 실시간 매칭이 되도록 돕고 있다.

15인이 수용가능한 대학생 동호회 엠티공간으로 잘 알려진 ‘신도림 에디공’의 경우 “평소에 모바일로 예약 확인을 하고 체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다”며 “스페이스클라우드를 통해 70회 이상 컨택이 들어와 어떤 날은 예약을 못 받을 정도”라고 전했다.

도심 속 바베큐 모임 공간으로 등록 된 안암동의 HESSE는 “공간 예약과 관리를 스페이스클라우드를 통해 직접 관리하고 있다. 문자로 예약 알림 소리가 들릴 때마다 반갑다”며 인기 공간으로 상승효과를 누리고 있다.

스페이스클라우드 ‘모임공간앱’을 출시한 앤스페이스의 정수현 대표는 “다양한 모임들에 맞게 등록 된 공간들이 잘 활용되고 승승장구 하시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공유공간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의 비전을 밝혔다. iOS도 곧 출시되어 아이폰 유저들도 스페이스클라우드를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스페이스클라우드, ‘도시산책’ 매거진 오픈

스타트업

스페이스클라우드, 올해 축구장 6776개 규모 공간 대여

스타트업

여의도 면적의 13배 공간대여… ‘스페이스클라우드’ 연말결산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미러보드, 스페이스클라우드, 그램퍼스, 뷰런테크놀로지, 오내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