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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캐릭터 기업, ‘홍콩 국제라이선싱쇼’ 1,045만 달러 계약 추진

현장사진
홍콩 국제라이선싱쇼 2016 경기도 공동관 전경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홍콩에서 열린 ‘홍콩 국제라이선싱쇼(HKILS) 2016’에서 약 1,045만 달러(한화 126억 5천만 원 상당)의 계약 추진 성과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수출액 525만 달러(한화 63억 5천만 원 상당) 대비 약 2배 성장한 것이다. 경기도와 진흥원은 도내 11개 기업의 참가를 지원하고 중국, 대만, 이탈리아, 스페인 등 바이어들과 총 250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성사시켰다.

참가 기업은 노크네버랜드(대표 강성원),디자인설(대표 서민수), 떠다니는섬(대표 김민호), 레드로버(대표 하회진), 스튜디오게일(대표 신창환), 씨알존(대표 조윤희), 일렉트릭서커스(대표 김운기), 형설앤(대표 장진혁), 코팬글로벌(대표 조성희), 토리디자인(대표 윤영철), 테테루(대표 김선희)다.

특히, 2,000여 관련 상품이 출시된 인기 캐릭터 ‘뚱’(디자인설)은 ‘Pyi Pyi Family’社와 5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며 대만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캐릭터 ‘토리양’(토리디자인)은 중국 유명 화장품 유통사 ‘성마국제유한공사’와 캐릭터 마스크팩 100만장 수출 계약을 진행했다. 이밖에 교재·교구, 애니메이션 기업 ‘형설앤’은 두바이 교육 완구 회사 ‘Sharqi’와 심도 깊은 협상을 이어갔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40개 기업 규모의 한국공동관에서 5개 지역 기관 중 최대 규모로 참가했다.

올해 14회째인 ‘홍콩 국제라이선싱쇼’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라이선싱 관련 전문 바이어가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비즈니스 전문 행사다. 매년 ‘홍콩 국제유아용품박람회’, ‘홍콩 완구‧게임박람회’와 공동 개최되어 전 세계 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한다.

진흥원은 지난 해 총 152개의 도내 콘텐츠 기업을 지원해 7천 229만 달러(한화 875억 원 상당)의 수출 계약 추진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2014년 대비 약 21% 증가한 성과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향후 원스톱 수출 지원 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권역의 해외 진출을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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