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애플리케이션 ‘콩콩’, 수수료 0% 선언

unnamed

오프라인 행사 앱 ‘콩콩(CongKong)’이 수수료 0%(PG사 수수료는 별도)를 선언했다.

콩콩은 기존 다양한 행사에서 행사 운영자들이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있어 이를 해소하고자 수수료 0%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000만원의 신용카드 결제가 일어난 행사의 경우 타사 서비스를 사용하면 55만원(타사 5.5%)의 수수료를 내야하지만, 앞으로 콩콩에서는 30만원(3.0%의 PG사 수수료)의 수수료만 내면 된다.

콩콩은 각종 오프라인 행사에서 발생하는 행사 운영자와 참여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태어난 서비스다. 기존 서비스들은 온라인 행사등록 까지만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콩콩은 이와 더불어 △행사당일 현장에서 실시간 입장확인 및 네임태그 프린팅 △Q&A, 자료 다운로드, 실시간 투표 및 설문조사, 경품룰렛,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현장운영 기능 △행사종료 후에 결과보고서 제공 등을 통해 행사운영자의 비용과 시간 절약에 초점을 두고 있다는 설명이다.

리바이벌랩스는 많은 행사운영자들이 저렴하게 콩콩을 활용할 수 있도록 멤버쉽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연 9만 9천 원에 콩콩 내 이벤트 무한 생성 기능을 제공하며, 자체 교육 프로그램과 사용 매뉴얼 제공을 통해서 행사운영자들이 성공적인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콩콩의 김양근 대표는 “앞으로 콩콩은 행사운영자가 가지는 여러 불편함을 해결하고, 참여자들이 더욱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콩콩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콩콩’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