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밥, 대학교 학식 전용 앱 ‘밥대생’ 출시

3263544f-9503-4f5e-860d-74805200661e

팀밥이 학식 앱 ‘밥대생’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밥대생은 전국 대학교 학생식당 식단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학생식당별 영업시간과 메뉴 정보 확인, 교직원 식당 및 기숙사 식당 정보 제공, 매주 식당 정보 업데이트, 식당에 관한 평가 및 의견, 식사 시간 식단 알림, 즐겨 찾는 식당 바로 가기 위젯 등이 있다.

대학생, 대학원생, 교직원들이 메뉴확인을 위해 직접 식당에 방문해야 했던 기존과는 달리, 터치 한 번으로 각 식당의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다는 점이 밥대생의 핵심이다.

2013년 KAIST에서 시작한 밥대생은 KAIST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후에 입소문을 타고 100여 개의 다른 학교에서 서비스 지원요청이 쇄도한 것이 밥대생 확장의 계기가 되었다고 팀밥은 밝혔다. 현재 밥대생은 전국 100개 이상의 대학교 학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팀밥 이준영 대표는 “지원 대학을 지속해서 늘려나갈 것”이라며, “대학생 필수 앱으로 자리 잡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한, 밥대생 사용자의 페이스북 친구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베타 테스트 중이라고 밝혔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