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블 백승국 CFO(왼쪽에서 두번째), 데이블 이채현 CEO(가운데)
개인화 콘텐츠 추천 플랫폼 데이블(대표 이채현)이 ‘2016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최우수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은 매년 온라인 광고 분야에서 변화를 일으키는 기업을 선발한다. 데이블은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Creative, Performance, Tech&Solution, Media 총 4개의 수상 부문 중 Tech&Solution 부문에서 혁신 기업으로 선정됐다.
데이블은 사용자의 관심사를 분석해 개인 맞춤형 콘텐츠와 광고를 추천해주는 ‘개인화 콘텐츠 추천 기술’을개발하고 있다. 하루 수십만 개씩 쏟아져 나오는 정보들 사이에서 사용자들의 정보 선별과 소비를 돕는다.
데이블은 현재 해당 기술을 미디어사, 커뮤니티, 블로그, 앱 등에 적용해 ‘당신이 좋아할만한 기사’와 같은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와 ‘당신을 위한 콘텐츠’와 같은 관심사 기반의 광고를 제공하고 있다. 2억 명의 사용자들에게 월 10억 건 이상의 콘텐츠를 노출하고 있으며 올해 관심사 기반 타겟팅, 지역 타겟팅 기능을 연달아 출시하며 추천 효율을 높였다. 현재 중앙일보, 조선일보, 동아일보, 한겨레, KBS 등 150개 미디어사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
데이블 이채현 대표는 8일 서울 푸르지오 밸리에서 개최된 시상식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상대적으로 생소한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임에도 불구하고 저희와 함께 제휴해주신 광고주와 매체사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광고 효욜 개선을 위해 꾸준히 힘쓰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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