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넷플릭스의 약진…모바일 넷플릭스 이용자 수, 사용시간 전년대비 3배 증가

넷플릭스의 모바일 앱 사용자가 1년 동안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3년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이용습관을 분석한 결과, 2016년 9월 월 8만 명 수준이던 넷플릭스 앱 사용자가 작년 9월에는 32만 명, 올 9월에는 90만 명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용시간으로도 2016년 월 1,400만 분에서 올해 9월에는 28,300만 분으로 성장하였다.

주요 모바일 방송/영화 서비스는 지난 2년간 사용자 수, 사용 시간 모두 꾸준히 성장했다.

올 9월 모바일 방송/영화 서비스의 사용자 수는 SKT의 ‘옥수수’가 278만 명, LGU+의 비디오포털이 251만 명, 방송사 연합인 푹(POOQ)이 123만 명, KT의 올레 tv 모바일이 118명의 순이었다.

지난 2년간 POOQ와 옥수수, 넷플릭스의 성장세가 두드려졌다.

위 조사는 전국 2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챗GPT, 국내 AI 앱 시장 독주…4월 사용시간 95% 점유

트렌드

결국 돈은 ‘허례허식’보다 ‘내가 원하는 삶’으로 흐른다

트렌드

한국인이 선택한 2025년 새 학기 뱅킹 서비스, 토스 1위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