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트렌드

롯데액셀러레이터가 발굴한 스타트업, 신용보증기금이 지원한다.

(좌측부터) 롯데액셀러레이터 이진성 대표이사, 신용보증기금 박학양 이사

롯데액셀러레이터는 18일 신용보증기금과 롯데그룹 사내벤처 및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강남에 소재한 롯데액셀러레이터 본사에서 이진성 롯데액셀러레이터 대표이사와 신용보증기금 신용사업부문 박학양 이사, 한영찬 4.0 창업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롯데액셀러레이터가 보육중인 롯데그룹 사내벤처와 스타트업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그룹 사내벤처 및 롯데액셀러레이터가 발굴, 육성하는 스타트업들은 신용보증기금의 보증, 투자, 컨설팅 분야에 있어서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며, 신용보증기금의 추천 고객들은 롯데액셀러레이터를 통해 판로 확보 및 마케팅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양 기관은 창업교육, 네트워킹 등 창업관련행사에 있어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갈 것을 약속하여 국내 창업 생태계의 조성에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롯데액셀러레이터 관계자는 “스타트업들의 가장 큰 고민들인 자금 조달과 시장 개척이라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두 기관이 만남이 단순한 서류상의 업무협약이 아니라 실질적인 솔루션 제공까지 이어질 것”이라며 “롯데액셀러레이터가 보육 중인 많은 팀들이 신용보증기금의 상품 이용에 관심을 갖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클라썸, 신용보증기금 ‘프리아이콘’ 선정…기술 혁신성·성장 가능성 인정

투자

신용보증기금, 상반기 1,400억원 규모 ‘녹색자산유동화증권’ 발행

투자

신보, 현대차그룹·국민은행과 협력사 금융지원 협약…900억원 규모 우대보증

이벤트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 제17기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