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에이팀벤처스, 크라우드펀딩 주제로 하드웨어 얼라이언스 4회 개최


온라인 제조 서비스 ‘크리에이터블’을 운영하는 에이팀벤처스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제조 노하우를 공유하고 관계자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하드웨어 얼라이언스(Hardware Alliance)’ 4회를 오는 29일 마루180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드웨어 얼라이언스는 하드웨어 및 IoT 스타트업을 위한 모임으로, 국내 하드웨어 스타트업 시장 활성화와 업체간 교류, 제조 파트너 매칭 및 투자 확대 기회 창출이 목표다. 하드웨어 제품을 개발해 양산까지 성공한 창업가와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파트너사가 실제 사례를 위주로 발표한다.

4회 주제는 크라우드펀딩으로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전략과 제조, 유통, 마케팅 경험 공유에 집중한다. 15억 원을 유치한 샤플의 진창수 대표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의 리워드 사업을 총괄하는 황인범 이사가 발표자로 나선다.

샤플 진 대표는 나건 홍익대 교수와 협업해 개발한 백팩과 캐리어로 15억 원을 펀딩했으며, 중국 현지 생산을 포함해 제조·유통 전 과정을 간소화한 경험을 공유한다. 와디즈 황인범 이사는 다수의 하드웨어 펀딩을 컨설팅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크라우드펀딩 활용 전략을 발표한다.

에이팀벤처스 고산 대표는 “크라우드펀딩은 하드웨어 스타트업이 제품 출시 전 시장의 수요를 파악하고, 생산 자금을 조달하는 중요한 채널 중 하나”라며 “ 제품 비즈니스 경험을 들을 수 있어, 제품화 초기 단계인 기업과 하드웨어 스타트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 영양가 있고 재미있는 스타트업 이야기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argot Jung is a Editor of Platum. She is covering the startups and also an member of the startup. She writes about news of startups and IT trends in Korea and China. She’ll do her best to convey information that can be helpful to entrepreneurs in a easy to read.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마이리얼트립, 바이버, 원루프, 알리콘, 에이팀벤처스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올버스, 무버먼한국, 에이팀벤처스, 펀다

투자

에이팀벤처스, LX인터내셔널 등으로부터 50억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스타트업

에이팀벤처스, 도면 특화 협업 툴 ‘카파 커넥트’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