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귤나무 쉐어 서비스 ‘당신의과수원’, 3천만 원 투자 유치

도시인들을 위한 과일나무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농업법인 당신의과수원(이하 당신의과수원, 대표 오성훈)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혁신센터)로부터 3천만 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당신의과수원은 제주혁신센터 5기 입주기업(2017년 10월 입주팀 선정)으로 연간 회원 형태로 운영하는 귤나무 쉐어 서비스를 통해 제주의 주요 산업 자원인 과수원을 공유하고, 귤 관련 상품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다. 현재 공항에서 가까운 제주시 애월읍과 조천읍에 직영 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귀포 남원읍과 제주시 봉개동의 농장주와 공유 농장 계약을 추진하며 과일나무 쉐어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제주혁신센터 전정환 센터장은 “당신의과수원을 통해 지역 관광서비스와의 연계 가능성, 과일나무 쉐어라는 감성소비를 통한 새로운 가치 제공 등 최근 사회 경향을 반영한 사업모델이 높은 평가를 받아 선정되었다”면서 “시드투자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많은 후속투자 유치를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이번 투자대상 기업 선정으로 인해 당신의과수원은 후속으로 최대 6천만원의 엔젤투자매칭펀드 신청이 가능해졌다.

당신의과수원 오성훈 대표는 “개인이나 가족, 기업의 차원에서도 귤나무 멤버십을 신청해온다. 거래처의 특별한 선물이나 직원의 복리후생 등 ‘나의 귤나무 여행 – 체험 – 숙박’ 등을 연계할 수 있는 B2B 모델의 확대 가능성도 타진 중“이라면서 ”이번 투자를 통해 시장성 확대를 위한 과수원 공간의 리모델링과 입점 농장 영업을 위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고, 개인회사에서 법인회사로의 전환으로 기업의 사회적인 책임도 주요 목적으로 삼게 되는 큰 계기가 되었다“며 ”전 세계 과수원과 사람들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것이 목표“라는 야심찬 투자 선정 소감을 밝혔다.

중화권 전문기자 / 이주현 기자는 대중국 비즈니스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과 중국 IT 스타트업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제주센터 추천 딥테크 스타트업, 전국 연합IR 무대에 서다

이벤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이벤트 스타트업

제주센터, 딥테크 스타트업 발굴 위한 ‘창업-BuS M-JOIN’ 프로그램 가동

이벤트

디케이테크인, ‘2025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참가 스타트업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