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제주 로컬브랜드 9곳, 동대문 팝업스토어 성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달 12일부터 18일까지 현대아울렛 동대문점에서 로컬브랜드 팝업스토어 ‘온:동네’를 운영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전담하는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의 독창적 가치와 스토리를 담은 브랜드의 수도권 진출과 시장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지역의 자연환경, 문화적 자산을 소재로 창의성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일상의 동네 풍경’을 콘셉트로 꾸며진 현장에는 피스하나, 잔물결, 세화밀, 탄산오름, 제주향료연구소, 제주크래프트콜라, 가르송필레, 랄라고고 등 9개 로컬 브랜드가 참여해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식음료부터 개성 있는 디자인 소품까지 브랜드별 제품들이 전시됐다.

제주센터 관계자는 “이번 ‘온:동네’ 팝업스토어를 통해 제주 로컬 브랜드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수도권 시장에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5대 수장에 이병선 대표이사 연임

이벤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세화리서 ‘로컬 수다회’ 개최

스타트업

제주 스타트업, 일본 의료 학회서 AI 약물 관리솔루션 선봬

투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고등어 양식 스타트업 메가플랜에 프리A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