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5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 블랭크코퍼레이션, 모스랜드, 크리에이트립 등
가상 건물 경매 서비스 ‘모스랜드 더 옥션’ 정식 출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모스랜드가 가상 건물 경매 서비스 ‘모스랜드 더 옥션(Mossland: The Auction)’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스랜드 더 옥션’은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스랜드 더 시티’에서 거래될 전 세계 주요 건물들을 경매로 판매해 유저들이 미리 선점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모스랜드 더 시티’는 증강현실(AR) 모바일 모노폴리 게임이다. 사용자는 게임상에서 주변에 위치한 실제 건물을 볼 수 있으며, 플레이를 통해 해당 자산을 가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P2P 광고 및 AR 악세서리를 부착해 건물의 가치를 높여나갈 수 있다.
‘모스랜드 더 옥션’에서는 매주 3회 새로운 랜드마크가 경매로 올라오며, 앞으로 전 세계 총 250개의 건물이 판매된다. 오늘 오후 12시 시작하는 첫 번째 경매에서는 ‘광화문’과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등이 입찰 된다. 사용자들은 모스코인(MOC)으로 경매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참여자에게는 경매에 참여만 해도 혜택이 주어진다. 낙찰자는 낙찰된 금액의 일정 부분을 돌려받으며, 입찰에 참여했지만 성공하지 못한 유저들은 나머지를 입찰 금액에 비례해 인센티브로 받게 된다.
모스랜드 손우람 대표는 “오랜 준비 끝에 모스랜드의 첫 번째 서비스를 전격 출시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며, “경매 참여자분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모스랜드 더 옥션’은 두나무의 자회사인 루트원(RootOne)에서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Bitberry)’를 사용한 첫 번째 서비스로, 어렵고 복잡한 기존의 지갑과는 달리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하고 전화번호로 송금하는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트립, 한국 방문 외국인들의 관광 상점 예약자 수 8만명 돌파
아시아 여행객을 위한 여행 정보 플랫폼 크리에이트립(대표 임혜민)은 자사 플랫폼을 통해 한국 상점과 업체를 예약한 외국인 관광객이 8만 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크리에이트립은 아시아 지역 내 방한 여행객들을 위한 한국여행 정보 플랫폼이다. 현지인에 비해 지역 정보 접근이 제한적인 여행객에게 현지의 트렌디한 여행 정보를 종합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다.
크리에이트립의 ‘예약 서비스’는 작년 5월 처음 도입한 서비스다. 한국 여행을 계획 중인 외국인여행객들이 국내 관광지, 상점 등을 미리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월 평균 4,700명이 예약을 하고 있다.
중화권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한 분야로는 한복 대여가 가장 많았고, 사진 촬영 서비스가 뒤를 이었다. 경복궁, 삼청동 일대가 2030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각광을 받으면서 집중 이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크리에이트립이 주목하는 곳은 새롭게 뜨는 익선동, 성수동이다. 이 지역을 비롯해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홍대, 이대, 강남 등에 대한 여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해당 지역 상점과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크리에이트립 임혜민 대표는 “크리에이트립 예약 서비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와 매장 정보를 외국 여행객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실질적인 매출이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 여행 생태계를 선순환 시키는 서비스”라며, “앞으로 대형 프랜차이즈, 다양한 업계의 B2B 제휴를 통해 서비스 범위를 다양화하여, 보다 현지인에 가까운 심도 있는 한국여행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블랭크코퍼레이션, 남성 언더웨어 브랜드 ‘언코티드-247’ 론칭
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이 최상급 원단과 기능성을 제공하는 남성 언더웨어 브랜드 ‘언코티드-247(UNCOATED-247)’을 15일 론칭했다.
‘언코티드 247’은 ‘편안한 24시간 7일’의 직관적인 의미를 담은 브랜드로, 기본적인 언더웨어로 남성들의 일상을 쾌적하게 돕는 것이 브랜드 목표다.
첫 라인업은 기능성 속옷 ‘박서브리프(BOXER BRIEFS)’ 7종이다. 웨이스트밴드와 메인원단을 각각 다양한 컬러로 조합해 디자인 선택지를 넓혔다. 제품은 모두 ‘로라이즈(LOW RISE)’형태로 허벅지를 덮는 부분이 짧고 간결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직접 기획한 ‘247원단’은 너도밤나무 추출 소재로 흡습성 높고 부드러운 친환경 섬유 ‘마이크로 모달’과 내구성 높은 에어제트 방적사의 ‘에코실’을 바탕으로, 고탄성의 ‘라이크라’를 조합했다.
블랭크코퍼레이션 나세훈 브랜드 디렉터는 “남성들이 무의식적으로 일상에서 많이 소비하는 보편적인 소비재 기본에서 혁신하고자, 언더웨어 브랜드를 기획하게 됐다”며, “방적-편직-염색-가공-재단-프린트-봉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을 부문별로 나누어, 각각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제조사들과 함께 최상의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기획과 디자인의 과정은 항상 최고의 원단에서 시작해, 만약 필요한 것을 찾지 못하면 247원단과 같이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