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밍글콘’, 시리즈 A 투자 유치
에듀테크 스타트업 ㈜밍글콘(대표 진현정)이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보통주 신주발행 방식으로 개인 엔젤 투자자가 참여한 것으로 밝혔다.
㈜밍글콘은 어린이를 위한 맞춤식 게이미피케이션 영어교육 콘텐츠를 개발 및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유럽언어공통기준(CEFR)을 근간으로 학습에 게임과 놀이 활동을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에 영어 학습 모바일 앱 ‘밍글콘!농구영단어240’ 앱 외 ‘밍글콘!정글영단어240’, ’밍글콘!학교영단어240’, ’밍글콘!서커스영단어240’을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은 밍글콘 캐릭터 밍글봇을 활용하여 컴퓨팅 사고의 기본 개념을 프로그래밍과 알고리즘의 원리를 접목한 콘텐츠다. 게임과 놀이를 접목하여 아이들이 컴퓨터 없이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고, 데이터 압축, 알고리즘 등의 컴퓨터 과학 내용을 주변의 생활 도구들을 이용해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진현정 밍글콘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국내 판로개척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에 보다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올해 연말을 기점으로 중국, 베트남, 태국, 유럽시장으로 점차 확대하여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