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탈모 샴푸 개발사 ‘더블에스’, 1억 원 투자 유치

탈모환자를 위한 샴푸를 개발하는 ㈜더블에스가 대구혁신스타트업1호개인투자조합으로부터 지난 20일 약 1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더블에스는 경북대학교모발이식센터(센터장 김정철)를 포함한 전국 30여개 모발이식전문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모발이식환자들에게 정기적으로 배송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초기시장에 침투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일반 탈모위험군을 대상으로 이들 연계의료기관과 협력하여 정기검진서비스를 제공하고, 경북대학교모발이식센터와 함께 중국시장진출도 계획하고 있다는 점도 높게 평가 받았다.

대구센터는 ㈜더블에스를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8년 Pre-TIPS 프로그램에 추천하여 사업화지원을 연계하고, 한국엔젤투자협회의 엔젤매칭펀드를 통해 초기 운영자본을 확보하도록 지원하는 등 액셀러레이팅을 위해 대내외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대구혁신스타트업1호개인투자조합은 중견기업스핀오프지원사업 참여기업인 오대금속(주)과 지역투자활성화사업에서 적격엔젤양성교육을 수료하여 적격엔젤요건을 갖춘 민간투자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였다는 점에서 대구센터의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조성된 개인투자조합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카이스트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 CES 2025에서 뷰티테크 기술 선보여

투자

의료 AI 스타트업 ‘아프스’, 스프링캠프에서 투자 유치

글로벌

탈모 인구 2억 5천만 명…中 젊은 탈모인은 먹고, 심고, 쓴다

스타트업

신약 개발 회사 ‘메디코스바이오텍’, 탈모 완화 제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