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10월 안드로이드 모바일 쇼핑앱 사용자 수 현황을 발표했다.
지난 10월 한 달 사용자가 가장 많았던 앱은 작년 10월보다 사용자가 23% 성장한 ‘쿠팡’으로 818만 명이 이용했다.
2위는 ‘11번가’로 작년 대비 2% 증가한 595만 명이 이용했다. 3위는 ‘위메프’로 13% 증가한 436만 명, 4위는 ‘G마켓’으로 11% 감소한 371만 명이었다.
‘티몬’, ‘홈앤쇼핑’, ‘옥션’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세대별 연령별 많이 사용하는 쇼핑앱은 차별화도 더욱 강화됐다.
10대 여성의 경우 ‘지그재그(44만)’, ‘스타일쉐어(30만)’ 같은 앱이 ‘쿠팡(22만)’보다 사용자가 많았고, 50대 이상 여성은 홈쇼핑 앱들과 백화점 앱들도 많이 이용했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이 전국 2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했다.


![[스타트업 탐방] 오후 5시, 자리는 비었지만 일은 계속되는 회사… 하이퍼커넥트 DSCF6818](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1/DSCF6818-150x150.jpg)
![[BLT칼럼] 엔젤투자의 3가지 즐거움 1114b3aee2b12](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1/1114b3aee2b12-150x150.png)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스타벅스 중국 사업 지분 60% 매각 20230510_133701](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1/20230510_133701-150x150.jp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