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바일 쇼핑앱 작년 대비 월 사용자 수(MAU) 비교…쿠팡 및 쇼핑앱 유저 변화 돋보여

27일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10월 안드로이드 모바일 쇼핑앱 사용자 수 현황을 발표했다.

지난 10월 한 달 사용자가 가장 많았던 앱은 작년 10월보다 사용자가 23% 성장한 ‘쿠팡’으로 818만 명이 이용했다.

2위는 ‘11번가’로 작년 대비 2% 증가한 595만 명이 이용했다. 3위는 ‘위메프’로 13% 증가한 436만 명, 4위는 ‘G마켓’으로 11% 감소한 371만 명이었다.

‘티몬’, ‘홈앤쇼핑’, ‘옥션’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세대별 연령별 많이 사용하는 쇼핑앱은 차별화도 더욱 강화됐다.

10대 여성의 경우 ‘지그재그(44만)’, ‘스타일쉐어(30만)’ 같은 앱이 ‘쿠팡(22만)’보다 사용자가 많았고, 50대 이상 여성은 홈쇼핑 앱들과 백화점 앱들도 많이 이용했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이 전국 2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트렌드

인스타그램, SNS 앱 사용자 1위…스레드 사용자 133% 급증

트렌드

불황 속 중고·저가 앱 인기 급상승…불황형 소비 트렌드 심화

트렌드

쿠팡, 2024년 결제추정금액 55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