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징둥 월드와이드,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성황리에 개최

 

중국 리테일 기업인 징둥닷컴 산하 해외 직구 플랫폼인 징둥 월드와이드(JD Worldwide)가 지난 23일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헬스케어 제품군에서 매출이 전년대비 260%, 컴퓨터 액세서리 제품군에서는 450%, 스킨케어 제품군에서는 330% 증가했다.

행사 기간 동안 집계된 징둥 월드와이드의 빅데이터에 의하면 한국은 미국, 일본, 유럽과 함께 상위 5개의 인기 국가 중의 하나로 나타났다. 한국 제품은 뷰티 및 홈케어 분야 강국인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 분야 상위 10개 브랜드 중 6개가 한국 브랜드였다. 주요 브랜드는 려(呂), AHC, 후, 제이엠솔루션, 파파레서피, 닥터자르트이다. 특히 ‘려’의 매출액은 작년대비 760%까지 증가했으며 중국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 중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삼양과 정관장이 각각 식품과 헬스케어 제품군에서 판매 상위 10개 브랜드에 포함되었다.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최근 해외 직구 시장에서의 소비 트렌드는 지갑, 보석과 같은 럭셔리 제품군에서 유아, 산모, 뷰티, 헬스케어 제품군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에 징둥 월드와이드는 세계 각지에서 더 좋은 제품을 조달하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 구매력을 더 강화할 예정이다.

징둥 월드와이드 양 예 총괄책임은 “중국의 해외 직구 시장은 전환점을 맞이했지만 여전히 가격, 제품, 서비스가 가장 중요한 3가지 요소이다. 징둥 월드와이드는 이 요소들에 중점을 맞춰 중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 직구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중화권 전문기자 / 이주현 기자는 대중국 비즈니스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과 중국 IT 스타트업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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