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말랑스튜디오, 이노센트미디어와 알람콘텐츠 공동개발 계약 체결

  • 말랑스튜디오, 이노센트미디어와 알람콘텐츠 공동개발 계약 체결”
  • 알람몬을 통해 이노센트미디어의 다양한 캐릭터와 음악이 공급될 예정

어플리케이션 ‘알람몬’으로 유명한 ㈜말랑스튜디오(대표 김영호)는 음악 프로덕션 ‘S.I.D-Sound’ 로 알려진 ㈜이노센트미디어와 6월 18일(화) 알람콘텐츠 공동개발 및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알람몬’은 국내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250만 다운로드가 일어난 대표적인 알람 서비스이다. 자체 개발된 캐릭터 및 외부 유명 캐릭터를 기반으로 타 알람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지역에서 급속도로 성장을 하며 해외 시장 선점의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향후 ‘알람몬’에 이노센트미디어의 유명 가수 및 캐릭터와 음반, 성우를 활용한 알람콘텐츠가 공급 될 계획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알람콘텐츠는 남성, 여성 모든 팬층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실력파 작곡가, 성우, 일러스트, 가수 등이 대거 참여하여 만들어징 예정이다. 또한, 현재 중국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알람몬’을 통해 서브컬쳐계의 한류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말랑스튜디오의 김영호 대표는 “이번 이노센트미디어와의 계약으로 새로운 알람콘텐츠를 갈망하는 ‘알람몬’ 사용자에게 매우 기쁜 소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서브컬쳐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제휴를 통해 더욱 많은 알람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노센트미디어는 2005년에 설립된 음악 제작팀 ‘S.I.D-Sound’를 모태로한 국내 서브컬처(동인계) 문화를 대표하는 컨텐츠 제작 기업이다. 넥슨, 위메이드 등 기업에서 서비스하는 다수 작품의 주제곡을 진행하고 한국을 대표하여 한일 애니송 페스티벌에 출전하는 등, 국내 인디 제작사로는 이례적인 큰 성과를 이루어왔다. 현재 방송 컨텐츠를 제작하는 ‘이노센트 TV’, 음반 레이블 ‘이노센트 뮤직’, 음악 프로덕션 ‘S.I.D-Sound’와 같은 자체 브랜드들을 보유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한-핀 창업벤처기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 시행

이벤트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KCA, 스마트미디어 분야 스타트업을 위해 맞손

스타트업

[1월 23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 팀와이퍼, 플러스티브이, 슈퍼루키

Business 스타트업

12월 3주차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