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자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제주혁신센터)는 오는 4월 4일(목) 디캠프 6층 다목적홀에서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밋업을 개최한다.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밋업’은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도서 출간을 기념하여 열린다. 제주혁신센터는 지난 ‘16년부터 ‘일과 삶의 균형(Work And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일하는 방식으로 리모트워크(Remotework, 원격근무)를 제안하며, 리모트워크 관련 밋업과 캠프를 꾸준히 진행했다. 함께했던 참여기업과의 파트너십으로 관련 노하우를 축적해 국내외 스타트업 중 리모트워크를 도입하고 있는 25개 기업의 사례를 모아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도서를 출간했다.
밋업에서는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도서)’을 통해 기업의 리모트워크 방식에 대해 소개한 로켓펀치의 조민희 CEO가 ‘축구팀보다 많은 수의 사람들이 사무실 없이 일하는 방법’, 슬로워크의 조성도 CPO가 ‘리모트워크로 더 민주적인 조직 만들기’라는 주제로 리모트워크를 도입하는 이유에 대해 공유한다.
이어서 오토매틱의 김태곤 엔지니어가 ‘8년간의 리모트워크’ 라는 주제로, 플레이오토 최하아민 개발자가 ‘제주에서 한달간 리모트로 일하기’라는 주제로 리모트워크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전정환 센터장은 “이번 밋업과 신간도서를 통해 리모트워크를 직접 실행하고 있는 기업의 노하우가 잘 전달되어 새로이 제도를 도입하려는 기업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지식공유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리모트워크를 도입하려는 많은 스타트업관계자 분들이 참여하여 적용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