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실무기반 네트워킹 프로그램 ‘기술장인 네트워크’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은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서부허브)에서 ‘2019년 기술장인 네트워크’의 참가자를 10월 31일(목)까지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술장인 네트워크는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고도의 기술을 축적한 기술장인과, 기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제조기업이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차를 맞이하였다.

지난해에는 제조, 디자인,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장인 24명과 도내 창업·제조기업 36개사가 참여하여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하였다. 대표적으로 시흥시 관내 창업기업인 ㈜큐어라이프는 바이오 워터 제품과 쓰리잘비의 기술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특히 쓰리잘비는 국내 대표 크라우드펀딩사인 와디즈를 통해 5,263%가 넘는 펀딩을 하였고, 2차 펀딩 모집도 3일만에 7,182%를 달성했다. . 또한 서부허브 입주기업인 피코피코도 기술장인의 도움으로 원목형 공기청정기 개발에 도움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에서 목표대비 1,200% 이상을 달성했다.

기술장인 네트워크는 아이디어의 사업화, 디자인, 마케팅, 시제품 제작 등 계획부터 생산까지 전 주기에 걸쳐 최적화된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며, 하드웨어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콘텐츠 분야 입주기업 모집

이벤트

경기도, 가상융합 분야 투자유치 지원…‘엔알피 기업육성’ 참여기업 모집

이벤트

경콘진, 콘텐츠 펀드 80억 조성…’경기 레벨업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이벤트

글로벌 무대 향하는 가상 융합 기업 지원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