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전문 스타트업 요쿠스, 라이브 뷰티 커머스 ‘마이뷰팁’ 서비스 런칭
동영상 전문 스타트업 요쿠스(대표 최창훈)가 라이브 뷰티 커머스 서비스 ‘마이뷰팁(myBeautip)’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이뷰팁은 국내 최초로 출시된 라이브 커머스 앱, 웹 서비스이다. 최근 전세계 뷰티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고도화한 서비스로, 소비자가 인플루언서의 제품 리뷰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며 별도 화면 이동없이 라이브 방송 화면 위에서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라이브로 재생되는 화면 위에서 상품 정보 메뉴를 띄우고 동영상 재생 종료 없이 곧바로 결제까지 마칠 수 있는 서비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구현된 바 없는 기능이다. 최근 커머스 기능을 도입한 인스타그램에서도 인플루언서의 제품 홍보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고 해당 제품을 구매하기까지는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한다.
마이뷰팁의 라이브 방송 즉시 결제 서비스는 요쿠스의 독자 개발 동영상 기술인 ‘플립플랍에스디케이(Flipflop SDK)’를 바탕으로 구현됐다. 티맥스소프트, KT 클라우드웨어의 프레임워크 연구원 출신 대표와 동영상 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요쿠스는 동영상 압축, 스트리밍 기술 및 동영상 재생 중 영상 내 제품 및 인물 등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거나 사용자가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술을 추가로 개발하며 플립플랍 기술 패키지를 완성해 마이뷰팁에 적용했다.
최창훈 요쿠스 대표는 “마이뷰팁은 요쿠스의 동영상 기술력을 통해 사용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복잡한 결제 과정에서 이탈되는 잠재 소비자들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방법에 집중해 출시된 새로운 커머스 서비스다”라며, “방송 시청, 상세 정보 확인, 결제로 이어지는 과정을 간결하게 만들어 지난 3개월 간 베타 앱 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사용자들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만큼 공식 서비스의 반응 역시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마이뷰팁 (myBeautip)은 iOS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플레이마켓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한편, 요쿠스는 중국, 대만, 일본, 동남아, 국내 등 다양한 시장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들로부터 플립플랍 기술 제휴 요청을 받아 올해 말부터 기술 제휴를 통한 서비스들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