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인벤션랩, KB국민카드와 오픈 이노베이션 ‘FUTURE9’ 3기 공개 모집
오픈 이노베이션 전문 기관인 로아인벤션랩(대표이사 김진영)은 KB국민카드와 2017년부터 진행해온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 9)’ 3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총 4개월간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이나 개인 사업자, 예비창업자는 6월 10일(월)부터 7월 9일(화)까지 퓨처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올해 3기에서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여정에 따라, △주거/음식, △뷰티/쇼핑, △ 모빌리티, △헬스/웰니스, △엔터테인먼트, △교육, △디지털금융, △여행, △반려동물/커뮤니티로 구성된 생활 혁신 영역에 해당하는 서비스, 제조,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투자–협업–육성할 계획이다.
FUTURE9은 기존의 협업 프로그램과 달리 KB국민카드의 주요 실무부서가 서류 심사 과정부터 직접 참여함으로서, 선발된 기업과 밀착된 공동 사업화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선발 기업에 대한 지원 혜택도 대폭 강화하여, 1900만 KB국민카드 고객 대상 타겟 마케팅 지원, KB국민카드의 쇼핑몰 입점 기회 제공,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10억원 규모, 운용사 와디즈)를 통한 투자와 함께 로아인벤션랩을 통한 비즈니스 액셀러레이팅과 UX 전문기업 X Pleat의 자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FUTURE9 3기는 7월 9일 18시까지 공개 모집을 받고, 서류 심사와 1차 및 2차 대면평가를 통해 6개 내외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후 8월부터 11월까지 공동사업화와 육성을 진행하고 11월 말에는 주요 VC 및 대기업 관계자를 초대한 공개 데모데이를 통한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로아인벤션랩 김진영 대표는, “KB국민카드가 3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FUTURE9은 국내 카드업계 뿐만 아니라 금융업계 전체에서도 가장 성공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중의 하나로써, 20개 이상의 KB 국민카드 현업부서가 적극 참여하여 실질적인 공동사업화의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특히 크라우드 펀딩 1위 기업인 와디즈와 함께 전문 펀드를 결성하고 스타트업 전용 쇼핑몰 입점 기회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선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개방형 혁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FUTURE9 3기>의 자세한 공모 요강은 공식 웹사이트인 FUTURE9 (www.future9.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