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아프리카 BJ로 나서는 스타트업 CEO
한화 드림플러스가 스타트업 대표들이 직접 BJ로 참여하는 생방송 콘텐츠 ‘스타트업 人 인사이트’를 프릭엔의 교육 플랫폼 ‘아프리칼리지’ 내 ‘Dreamplus+N’ 채널을 통해 송출 중이다.
스타트업 人 인사이트는 한화 드림플러스 육성 프로그램 참여사 및 강남 입주사 스타트업 대표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일일 BJ가 되어 서비스·제품을 소개하거나 창업스토리를 공유하는 라이브 방송이다.
첫 BJ로 나선 OLO블라인드 코스메틱 운영사 클린그린 채선홍 대표는 진솔한 창업 히스토리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최성진 대표는 스타트업 생태계 소개와 더불어 체득한 경험담으로 1,100개의 별풍선을 받기도 했다. 또한 보라카이 현지에서 라이브를 진행한 파이어씨드 이문영 대표는 디지털 노마드를 시작하게 된 배경과 스타트업이 일하는 방식 등 실질적인 정보 전달로 공감을 얻었다.
스타트업 人 인사이트는 3회만에 누적 1천명 시청자수, 1천 5백개의 별풍선을 기록하며 재미있고 참신한 콘텐츠로 스타트업 커뮤니티 내에서 화제를 모았다. 특히 CEO들의 공식적인 인터뷰와 달리 실시간으로 채팅하며 소통할 수 있다는 점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진솔하게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을 모으고 있다.
한편, 프릭엔과 한화 드림플러스는 지속적으로 드림플러스 추천 스타트업 및 기관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