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아랩, 2019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코리아 AI 부문 기술혁신 대상
딥러닝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수아킷(SuaKIT)을 개발·판매하는 수아랩(대표 송기영)이 ‘2019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코리아’에서 AI(인공지능)부문 기술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2019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코리아는 선도적 기술과 제품, 솔루션 개발로 대한민국 제조산업과 스마트팩토리 산업발전에 공로가 큰 기업들을 선정해 상을 수여함으로써 기업들의 성장과 기술개발을 더욱 장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제조업 생산 공정에 적용 가능한 딥러닝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한 바 있는 수아랩은 차별화된 인공지능·머신비전·슈퍼컴퓨팅 3가지 핵심기술을 통해 다양한 기업들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제조산업발전과 기술혁신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AI(인공지능)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편, 수아랩은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기술력 증진 노력의 일환으로 이달 초 신제품 ‘수아킷(SUAKIT) 2.3’을 출시하기도 했다. 수아킷 2.3은 이미지 라벨링 리뷰작업에 드는 시간을 절약하고 검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라벨 노이즈 검출(Label Noise Detection)’ 기능과 정상 이미지 만으로 학습을 진행해 정상과 비정상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한 ‘원 클래스 러닝(One Class Learning)’ 기능 향상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