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어니스트펀드와 함께 투자 서비스 오픈…돈 관리 영역 확장
뱅크샐러드에서 투자 상품도 만날 수 있다.
레이니스트(대표 김태훈)가 운영하는 돈 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는 고객의 편안하고 쉬운 돈 관리를 위해 P2P 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대표 서상훈)와 손을 잡았다. 오늘부터 뱅크샐러드 앱에서는 어니스트펀드의 인기 투자 상품들을 접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는 고객의 돈 관리 일환으로 투자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연체 및 손실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상품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돈 관리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란 설명이다.
뱅크샐러드와 제휴를 맺은 어니스트펀드는 2019년 상반기 기준 평균 수익률 연 11.87%를 기록하고 있으며, 투자금 기준 P2P 상위 3사를 통틀어 연체율 최저를 기록 중인 서비스다. 뱅크샐러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아파트(주택) 담보, SCF채권, 건설자금 채권 등 고객 반응이 좋았던 상품을 제공한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뱅크샐러드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는 SCF채권 상품이다. SCF(Supply Chain Finance)는 온라인 커머스 선정산 금융상품을 말한다. 어니스트펀드가 SCF채권 상품을 타 채널에 판매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어니스트펀드 서상훈 대표는 “어니스트펀드 SCF채권은 만기가 짧은 데다, 수익률도 적정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안정성과 수익성을 두루 갖춘 인기 상품이다”며 “뱅크샐러드에 손실률이 낮은 SCF채권을 오픈하는 것은 긍정적인 돈 관리 경험과 더불어 어니스트펀드 상품에 대한 신뢰 확보까지 가능하다고 판단해 외부 판매를 최초로 진행하게 됐다”며 핀테크 업계의 Win-Win(윈-윈) 전략임을 알렸다.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돈 관리 습관을 위해서는 자산 증액의 고민도 수반되기에 수익률은 우수하면서 손실과 연체율은 낮은 상품 제공의 시스템 확보에 공을 들였다”며 “앞으로 뱅크샐러드는 예·적금, 펀드 등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상품군을 넓히며, 개인 맞춤의 상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뱅크샐러드는 자산 통합조회, 카드 맞춤 추천, 대출 금리 비교, 껐다 켜는 스위치 보험, 건강 분석을 통한 보험 설계 등 다양한 혁신 서비스들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