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비교하기 #168]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19년 9월 4일, 2019년 10월 10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M, 라이즈 오브 킹덤즈, 에오스 레드
- – 진입: 라이즈 오브 킹덤즈, 피망 포커, 기적의 검
- – 이탈: 로한M, 랑그릿사, 프린세스 커넥트
- – 하강: 에오스 레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주간매출순위: 리니지M 1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2위, 리니지2 레볼루션 3위, 에오스 레드 4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6위, 검은사막 모바일 7위, 라플라스M 8위, 기적의 검 9위, 브롤스타즈 11위, 피망 포커 12위
–주간실사용순위: 브롤스타즈 42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341위, 피망 포커 643위, 리니지M 895위, 검은사막 모바일 939위, 리니지2 레볼루션 965위, 기적의 검 1623위, 라플라스M 1656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783위
-요약: TOP10사용자 416만명, 설치자 중 58.4%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M 9만명, 라이즈 오브 킹덤즈 34만명, 에오스 레드 3만명,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3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M 6시간3분, 라이즈 오브 킹덤즈 5시간 15분, 에오스 레드 32시간24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1시간 45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19년 9월 4일, 2019년 10월 10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19년 9월 30일-10월 6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19년 9월 30일-10월 6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느낌표가 있는 앱: 통계결과에 오류가능성이 있어 일부 지표만 공개되는 앱
리니지M 분석보기, 라이즈 오브 킹덤즈 분석보기, 에오스 레드 분석보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분석보기, 리포트 보기, 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