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168]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19년 9월 4일, 2019년 10월 10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M, 라이즈 오브 킹덤즈, 에오스 레드
  • – 진입: 라이즈 오브 킹덤즈, 피망 포커, 기적의 검
  • – 이탈: 로한M, 랑그릿사, 프린세스 커넥트
  • – 하강: 에오스 레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주간매출순위: 리니지M 1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2위, 리니지2 레볼루션 3위, 에오스 레드 4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6위, 검은사막 모바일 7위, 라플라스M 8위, 기적의 검 9위, 브롤스타즈 11위, 피망 포커 12위

주간실사용순위: 브롤스타즈 42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341위, 피망 포커 643위, 리니지M 895위, 검은사막 모바일 939위, 리니지2 레볼루션 965위, 기적의 검 1623위, 라플라스M 1656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783위

-요약: TOP10사용자 416만명, 설치자 중 58.4%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M 9만명, 라이즈 오브 킹덤즈 34만명, 에오스 레드 3만명,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3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M 6시간3분, 라이즈 오브 킹덤즈 5시간 15분, 에오스 레드 32시간24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1시간 45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19년 9월 4일, 2019년 10월 10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19년 9월 30일-10월 6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19년 9월 30일-10월 6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느낌표가 있는 앱: 통계결과에 오류가능성이 있어 일부 지표만 공개되는 앱

리니지M 분석보기라이즈 오브 킹덤즈 분석보기에오스 레드 분석보기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분석보기리포트 보기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챗GPT, 국내 AI 앱 시장 독주…4월 사용시간 95% 점유

트렌드

한국인이 선택한 2025년 새 학기 뱅킹 서비스, 토스 1위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지역 게임 생태계 활성화 도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