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앱비즈니스센터 Open Startup Demo Day & Networking개최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 및 ㈜오투벤처스(서울앱비즈니스센터 운영사)는 서울앱비즈니스센터 지원기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오는 14일 성동구의 감성문화공간 카페 봇에서 2019 서울앱비즈니스센터 데모데이(Open Startup Demo Day & Networking)를 개최한다.
서울앱비즈니스센터는 앱 관련 아이템을 보유해 사업을 진행 중인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성장을 육성하는 서울시의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세미나·교육 프로그램 제공, 앱 개발 테스트용 최신 장비 대여 및 앱 개발 시 발생하는 문제점 해결을 위한 컨설팅 제공, 투자 유치를 위한 IR 데모데이 참가 지원, 성장지원·기술지원 프로그램 제공 및 대내외 창업지원 사업 연계 지원, 무료 입주공간 등을 지원한다. 서울앱비즈니스센터의 운영을 맡고 있는 오투벤처스는 초기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전문 민간 액셀러레이터로서 중소벤처기업부의 스마트벤처캠퍼스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였으며 현재까지 약 280여개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고 있다.
서울앱비즈니스센터에서 배출한 스타트업 대표와 임직원, 유망 지식기반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투자자 및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투자유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스타트업 8개가 투자자를 위한 기업 IR을 발표한다. 더불어 20여명의 투자자와 참여 스타트업 구성원들 간의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발표를 진행하는 8개 스타트업은 ▲(주)더코더(사물과 사운드에 칩없이 정보를 삽입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주)티클(앱과 연동된 카드로 결제할 때마다 1,000원 미만의 잔돈을 자동으로 저축, 투자해주는 서비스 ‘티클’) ▲(주)주스(정형데이터를 활용한 온라인 청음교육서비스 ‘청음이지’) ▲(주)피처링(AI기반 SNS 인플루언서 실영향력 측정 플랫폼 ‘Featuring’) ▲(주)차이의발견(가장 스마트한 반려가족 여행정보 플랫폼 ‘엔터독’) ▲(주)자버(중소기업에 특화된 HR Saas ‘Jober’) ▲(주)히든트랙(관심 일정 구독 서비스 ‘린더’) ▲(주)찬란한컴퍼니(인플루언서 핫커머스 플랫폼 ‘키윙’) 이다.
SBA 창업보육팀 홍정오팀장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서울앱비즈니스센터의 혁신 스타트업들이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하고, 향후 더 많은 투자 유치를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덧붙여 “주요 투자자와 스타트업의 자연스러운 네트워킹을 통해 서로 협력과 투자를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