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비교하기 #172]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19년 10월 10일, 2019년 11월 6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M, 라이즈 오브 킹덤즈, 랑그릿사
- – 진입: 랑그릿사, 달빛조각사
- – 이탈: 검은사막 모바일, 라플라스M
- – 상승: 기적의 검
- – 하강: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피망 포커, 리니지2 레볼루션, 에오스 레드, 브롤스타즈
–주간매출순위: 리니지M 1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2위, 달빛조각사 3위, 기적의 검 4위, 리니지2 레볼루션 5위, 랑그릿사 6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7위, 브롤스타즈 8위, 에오스 레드 9위, 피망 포커 13위
–주간실사용순위: 브롤스타즈 47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431위, 달빛조각사 487위, 리니지M 667위, 피망 포커 695위, 기적의 검 1146위, 리니지2 레볼루션 1174위, 에오스 레드 1518위, 랑그릿사 1854위
-요약: TOP10사용자 388만명, 설치자 중 54.9%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M 13만명, 라이즈 오브 킹덤즈 24만명, 랑그릿사 3만명, 기적의 검 6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M 6시간16분, 라이즈 오브 킹덤즈 6시간49분, 랑그릿사 7시간22분, 기적의 검 5시간49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19년 10월 10일, 2019년 11월 6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19년 10월 28일-11월 3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19년 10월 28일-11월 3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M 분석보기, 라이즈 오브 킹덤즈 분석보기, 랑그릿사 분석보기, 기적의 검 분석보기, 리포트 보기, 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