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172]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19년 10월 10일, 2019년 11월 6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M, 라이즈 오브 킹덤즈, 랑그릿사
  • – 진입: 랑그릿사, 달빛조각사
  • – 이탈: 검은사막 모바일, 라플라스M
  • – 상승: 기적의 검
  • – 하강: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피망 포커, 리니지2 레볼루션, 에오스 레드, 브롤스타즈

주간매출순위: 리니지M 1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2위, 달빛조각사 3위, 기적의 검 4위, 리니지2 레볼루션 5위, 랑그릿사 6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7위, 브롤스타즈 8위, 에오스 레드 9위, 피망 포커 13위

주간실사용순위: 브롤스타즈 47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431위, 달빛조각사 487위, 리니지M 667위, 피망 포커 695위, 기적의 검 1146위, 리니지2 레볼루션 1174위, 에오스 레드 1518위, 랑그릿사 1854위

-요약: TOP10사용자 388만명, 설치자 중 54.9%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M 13만명, 라이즈 오브 킹덤즈 24만명, 랑그릿사 3만명, 기적의 검 6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M 6시간16분, 라이즈 오브 킹덤즈 6시간49분, 랑그릿사 7시간22분, 기적의 검 5시간49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19년 10월 10일, 2019년 11월 6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19년 10월 28일-11월 3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19년 10월 28일-11월 3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M 분석보기라이즈 오브 킹덤즈 분석보기랑그릿사 분석보기기적의 검 분석보기리포트 보기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40대 한국인 SNS 1위 ‘인스타그램’…밴드 앞질러

트렌드 스타트업

중고거래 플랫폼 MAU 1위 당근 2127만명… 헤이딜러 67% 증가

트렌드

잘파세대가 가장 많이 쓰는 앱 1위는 ‘에브리타임’…사용자 85.3%가 Z세대

트렌드

스포티파이 앱 MAU 359만 명, 음악 스트리밍 앱 3위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