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176]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19 11 6, 2019 12 4 기준 비교):

– Top 3: 리니지2M, 리니지M, V4

– 진입: 리니지2M, V4, 프린세스 커넥트, 엑소스 히어로즈

– 이탈: 랑그릿사, 달빛조각사, 에오스 레드, 브롤스타즈

– 상승: 리니지2 레볼루션

– 하강: 리니지M, 라이즈 오브 킹덤즈, 기적의 검, 피망 포커

주간매출순위리니지2M 1위, 리니지M 2위, V4 3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4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5위, 프린세스 커넥트 6위, 기적의 검 7위, 피망 포커 9위, 엑소스 히어로즈 11위, 리니지2 레볼루션 12위

주간실사용순위리니지2M 230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529위, 엑소스 히어로즈 549위, V4 616위, 리니지M 668위, 리니지2 레볼루션 680위, 피망 포커 767위, 프린세스 커넥트 1008위, 기적의 검 1275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000위

-요약: TOP10사용자 131만명설치자  56.5%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리니지2M 56만명, 리니지M 13만명, V4 15만명, 라이즈 오브 킹덤즈 19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리니지2M 5시간14분, 리니지M 14시간16분, V4 8시간56분, 라이즈 오브 킹덤즈 8시간40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19년 11월 6일, 2019년 12월 4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19년 11월 25일-12월 1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19년 11월 25일-12월 1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2M 분석보기리니지M 분석보기V4 분석보기라이즈 오브 킹덤즈 분석보기리포트 보기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지역 게임 생태계 활성화 도모

트렌드

인스타그램, SNS 앱 사용자 1위…스레드 사용자 133% 급증

트렌드

불황 속 중고·저가 앱 인기 급상승…불황형 소비 트렌드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