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롱택시’가 예약호출에 이어 실시간호출 서비스를 개시했다.
실시간호출 서비스는 기존 예약과 동일하게 본인이 타는 ‘내가타기’와 다른 지역에 있는 가족과 지인을 위한 ‘불러주기’ 호출이 가능하다. 마카롱택시, 마카롱파트너스 등 2개 차종을 이용할 수 있으며, 마카롱모범 호출 서비스도 연내 오픈 예정이다.
KST모빌리티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마카롱택시 호출 앱에 대한 전면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특히 예약호출 시 드라이버에게 요청사항을 남길 수 있는 메모 기능을 추가해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도록 했다.
또한 신규 앱 메인 화면에선 호출기능과 탑승경로, 예약알림, 이벤트 소식 등을 모두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가 다른 지역에 있는 가족을 위해 마카롱택시 ‘불러주기’ 호출을 이용할 때 이동 동선을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타기’ 메뉴의 경우 사용자 엄지손가락이 닿기 쉬운 메인화면 하단에 배치해 실시간호출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KST모빌리티는 이번에 실시간호출 ‘지금타기’ 서비스를 오픈하기 위해 최근까지 서울지역에서 직영 마카롱택시와 가맹 마카롱파트너스 운행대수를 대폭 확대했다. 현재 서울에서만 약 500대가 운행을 개시했으며, 내년 초까지 서울지역 운행대수를 약 2000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마카롱파트너스로 정식운행을 준비하는 가입자 역시 서울지역 기준 누적 3000대에 이른다.
실시간호출 서비스와 함께 새로운 택시 서비스 ‘마카롱모범’도 새롭게 출시했다. 서울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요금은 기존 모범택시와 동일하다. 한편 신규 앱 출시와 함께 마카롱택시 시범서비스를 종료하면서 호출비 및 서비스 비용을 책정했다. 먼저 모든 예약호출은 다음 날 오전 6시부터 최대 7일 전까지 이용 가능하며, 예약호출비가 추가된다.
KST모빌리티 이행열 대표는 “마카롱택시는 예약 서비스를 통해 출퇴근, 등하교 등 정해진 시간에 반복적으로 이동하는 고객, 불러주기 서비스로 자녀 안전 귀가, 부모님 병원 방문 등 맞춤형 택시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의 수요를 확인했다”라며, “이번 실시간호출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마카롱택시만의 새로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KST모빌리티는 향후 서울지역에서 직영 택시 회사를 추가로 인수할 계획이며, 대전과 제주 지역의 가맹택시 운행대수를 확대한다. 아울러 경기도를 비롯해 광역시 중심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20년까지 마카롱택시(직영) 500대, 마카롱파트너스(가맹)는 5000대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마카롱택시는 민트 컬러로 단장한 차량, 무료 와이파이·충전기·생수·마스크 같은 기본 편의물품, 전문교육을 이수한 드라이버, 승차거부 없는 예약제 호출방식 등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 부가서비스로 제공되는 영유아 카시트는 부모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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