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7억원 투자 유치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송민수 대표)가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7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자체 캐릭터를 창작하여 애니메이션, 교육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회사로 현재 인도 국민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 및 교육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2020년 인도 현지 방송사 및 OTT 채널 방영을 앞두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투자 담당자는 유니드캐릭터에 투자하게 된 배경으로 ‘유아 및 아동 시장 규모’, ‘인도 캐릭터 시장의 성장 잠재력’, 그리고 회사의 ‘맨파워와 추진력’을 꼽는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뽀로로’로 유명한 아이코닉스, 에버랜드 등에서 다년 간 캐릭터, 콘텐츠사업을 담당했던 캐릭터 및 콘텐츠사업 전문가이다.

유니드캐릭터는 최근 인도의 유력 파트너사들과의 제휴 협력이 늘어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제작 후 인도 현지의 방송사 및 OTT 채널 방영 후 교육, 상품화 등 다양한 부가 사업을 진행할 것이고, 인도 뿐만 아니라 크리켓 문화권 국가인 남아공, 영국, 호주 등 글로벌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유니드캐릭터의 주력 애니메이션인 ‘크리켓팡’의 제작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이며, 인도 현지 진출 및 외형 성장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인도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의 다양한 유아 및 아동 상품 업체들과의 제휴 협력을 언제든 환영하며, 인도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들과 협력하여 ‘2020년부터 인도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더인벤션랩, AI 헬스케어 스타트업 3곳에 투자 실행

투자

패션 리커머스 차란, 시리즈B에서 168억원 투자 유치

투자

한국인 유학생 창업기업 사조, 71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고등어 양식 스타트업 메가플랜에 프리A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