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2019년 거래액 1조원 돌파
지난해 바로고 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 전년 대비 97.2% 증가한 수치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지난해 거래액 1조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거래액은 음식 등 바로고가 배달한 상품 가격의 총합이다.
바로고 거래액은 2017년 4천32억 원, 2018년 5천557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 1조960억 원을 돌파했다. 2018년 대비 지난해 거래액 증가율은 97.2%로, 2017년 대비 2018년 거래액 증가율(37.8%)보다 59.4%P 높았다.
배달 건수 역시 급증했다. 지난해 바로고 배달 건수는 5천692만 건으로, 2018년(3천32만 건)보다 2천660만 건 많았다.
바로고는 업계 최초로 공유주방에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신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태권 바로고 대표는 “바로고는 혁신을 거듭하며 매일 새로운 기록을 달성 중”이라면서 “급격하게 성장하는 배달시장에서 최상의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업계 구성원들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