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019년 4분기 영업수익 1조 7,874억 원, 영업이익 1,734억 원
네이버의 2019년 4분기 영업수익(매출)은 1조 7,874억 원 규모였다. 영업이익은 1,734억 원, 당기순이익은 1,962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2019년 연간 영업수익은 전년 대비 18.0% 성장한 6조 5,934억 원,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4.7% 감소한 7,101억 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3,968억 원이다.
4분기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광고 1,718억 원, 비즈니스플랫폼 7,465억 원, IT플랫폼 1,360억 원, 콘텐츠서비스 699억 원, LINE 및 기타플랫폼 6,632억 원이다. 4분기 네이버 주요 사업 부문의 영업수익은 1조 1,242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8.2%, 전분기 대비 7.8% 성장했다.
광고는 모바일 광고 상품성 개선을 통해 전년동기 대비 10.7%, 전분기 대비 12.5% 성장한 1,718억 원을 기록했다. 광고 사업 부문의 연간 영업수익은 6,33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5% 성장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쇼핑검색광고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3.4%, 전분기 대비 3.8% 성장한 7,465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영업수익은 2조 8,51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2% 증가했다.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8.9%, 전분기 대비 16.9% 성장한 1,360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영업수익은 4,575억 원으로, 전년 대비 28.6% 성장했다.
콘텐츠서비스는 웹툰 및 V LIVE의 글로벌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18.6%, 전분기 대비28.4% 성장한 699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영업수익은 전년 대비 66.6% 성장한 2,095억 원이다.
LINE 및 기타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17.3%, 전분기 대비 6.6% 증가한 6,632억 원이다. 연간 영업수익은 전년 대비 18.8% 성장한 2조 4,421억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