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이해라이프스타일, 가구구독 서비스 ‘미공’ 론칭

이해라이프스타일은 가구 구독 서비스 ‘미공(MEGONG)’을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미공은 1개월 단위로 가구와 소품 교체가 가능한 단기구독과, 24개월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정기적으로 취향에 맞춰 가구를 바꿔볼 수 있다.

세부적으로 구독결제 서비스 ‘슬로우 페이’, 정기 구독 기간 내 전문가가 방문-점검, 기본 클리닝 및 수리를 제공하는 ‘리멤버 서비스’, 그리고 재구독시 기존 가구를 반납하면 추가 할인해주는 ‘어게인플러스’로 구성되어 있다.

이해라이프스타일 김남석 대표는 “서비스 이후 서울, 김포, 대구 지역의 민간 임대아파트를 중심으로 진행하던 중 고객의 목소리에 반응하다 보니, 가구렌탈에서 정기적인 교체가 가능한 가구구독 서비스로 자연스럽게 발전했다”며 “최근 고객들이 구독을 통해 잘 입고, 잘 먹는 서비스에 익숙해지는만큼 잘 살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각 국가별로 구독경제가 활성화 됨에 따라 가구, 소품영역에서도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오픈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페더(Feather)사가 3~12개월 가구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카마르크재팬이 가구정액 렌탈 서비스를 3~24개월 동안 운영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그릿지, 이해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리디, 다이노즈, 허드슨에이아이,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썬슈어, 에피카, 플록스, 이해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이벤트

[넥스트라이즈 2023] 이해라이프스타일, 월간 가구구독 서비스 선보여

투자

홈구독 스타트업 ‘이해라이프스타일’, 5개 기관에서 30억원 시리즈A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