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킵, 네이버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55억 원 규모로 시리즈 A 마무리
스마트 물류 전문기업 위킵은 네이버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55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완료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위킵은 지난해 10월 케이비 증권, 티에스인베스트먼트, 대경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 규모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번 네이버의 추가 투자로 네이버 쇼핑과 위킵의 풀필먼트 물류 시스템이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되었다.
위킵 장보영 대표는 “수많은 이커머스 사업자들이 이용하는 네이버의 스마트 스토어와 위킵의 물류 서비스는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할 수 있다. 단순한 재무적 투자가 아닌 전략적 파트너로서 성장하는 국내 중소 이커머스 시장 발전에 유익한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투자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2017년 10월 이커머스 물류서비스를 시작한 위킵은 올해 1월 400호 물류위탁계약 유치를 성공시키며 독보적인 성장을 보여왔다. 단순한 3PL을 넘어 FBW(Fullfilment by Wekeep)솔루션을 기반으로 풀필먼트 서비스, 전담매니저 ‘위킵맨‘, 드랍쉬핑 유통서비스 ‘셀웨이(sellway)’ 등을 통해 4PL 물류 기업으로서 물류사업 전반에 걸쳐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