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벤트

닷, 2020월드서밋어워드 우승…아시아 유일

닷의 최아름 팀장이 World Summit Award 2020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UN의 SDG(모든 사람들이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우수하게 이행한 기업/기관/팀에게 상을 수여하는 월드서밋어워드(World Summit Award)가 3월 9일부터 13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렸다.

한국 기업으로는 ‘닷(Dot)’과 ‘기브아시아(Give Asia)’가 올해 공식 후보자(Finalists)로 초청되어 참가했다.

Inclusion & Empowerment 카테고리에 속한 닷(Dot)은 이번 어워드에서 전 세계 약 10억 명 시각/청각/지체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barrier-free)기술을 발표했다. 닷의 핵심 기술은 손톱 크기의 작은 촉각 셀을 통해 실시간 정보를 받아오는 촉각ICT 기술이다. 지도, 그림, 문자(자막) 등을 구현할 수 있어 Able-tech(assistive technology, 보조과학기술) 와의 결합을 통해 장애인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강화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닷은 해당 부문에서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었다. 한국에서 처음이자 아시아에서 유일한 우승자이다.

2018년 WFUNA(World Federation of United Nations Associations) 한국 우승자로 선발된 바 있는 닷은 SDG 목표 중 하나인 국내 및 국가 간 불평등 감소(Reduced Inequailities)를 위해서 UN 및 관련 글로벌 커뮤니티에 그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해 왔다.

한편, Government & Global Citizen 카테고리에 속한 기브아시아는 싱가포르, 미국, 한국에서 기부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있는 펀드레이징 플랫폼이다. 언어별, 통화별, 국가별 커스터마이징한 맞춤 콘텐츠를 제작, 보급함으로써 글로벌하게 기부 캠페인을 리드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AI로 시각장애인 접근성 높인 ‘Dot Vista’ 공개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비욘드날리지, 센드버드, 닷, 센트비, 제이엠웨이브

스타트업

스마일샤크와 닷, 시각장애인 게임 ‘닷 비전’ 글로벌 론칭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닷, 지냄, 휴브리스, 우아한형제들, 링커리어, 레이블코퍼레이션, 누비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