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분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상상이비즈가 스포츠산업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망 스타트업의 육성·지원을 통해 스포츠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스포츠 산업분야의 서비스 및 제품을 가진 예비 또는 5년 미만의 창업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올해에는 총 9팀을 선발해 보육·지원할 예정이다.
선발된 팀에게는 최대 4,5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며, 펀드 및 VC 후속 투자유치 연계 지원은 물론, 프로그램 참여성과가 우수한 기업 2곳 이상은 직접투자까지 이어진다.
상상이비즈 박순봉 대표는 “스포츠분야 스타트업 생태계가 2년 사이 급성장하고 있다.” 라며 “경험과 피드백에 기반 하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앞으로도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돕는 냉정과 열정의 러닝메이트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편, 상상이비즈는 스타트업 커뮤니티 및 자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창업성공네트워크을 4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신용보증기금, 국토정보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공공기관과 협업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터이다. 2018~19년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보육·지원했던 스타트업 6곳에 4억5천만원을 투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