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스타트업 33개사 데모데이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와 함께 2024년 스포츠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두 가지 주요 프로그램의 선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24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서 선발된 17개사와 ‘2024 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에서 선발된 16개사 등 총 33개 기업이 참여한다.

씨엔티테크의 전화성 대표는 “씨엔티테크는 실제 스포츠펀드 핵심운용인력들이 프로그램 동안 보육기업에 대한 투자를 면밀히 검토한다”며 “특히, 2024년 한 해에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총 14억의 투자를 진행했으며 5개 스포츠 기업을 팁스(TIPS,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에 성공시켰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오전과 오후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오전 세션에서는 ‘2024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17개 기업이, 오후 세션에서는 ‘2024 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의 16개 기업이 각각 발표를 진행한다.

참가 기업들은 AI 기반 개인 맞춤 운동 가이드, 웨어러블 기반 운동 분석 솔루션, 스포츠 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기반 스포츠 보충제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혁신적인 스포츠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경기북부 청년창업사관학교, 스타트업 협업·성장 위한 ‘비즈매칭데이’ 개최

스타트업

국내 최다 투자 액셀러레이터, 글로벌 인큐베이팅 허브와 맞손

스타트업 이벤트

서울시 청년 쿡 비즈니스센터, 청년 식품기업 20개사 선발

스타트업

씨엔티테크, ‘2025년 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 지원기업 13개사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