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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2019년 매출 3000억 원…연간 거래액 4조 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19년 재무실적을 공개했다.

야놀자는 지난해 국내 및 글로벌 사업 포함 전체 매출 3000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78.8% 성장한 수치이다. 자회사들을 제외한 야놀자 본사 매출은 1514억 원으로, EBITDA는 15.8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 EBITDA율은 전년 대비 20%p가까이 개선됐다.

야놀자의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68% 성장한 2700억 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매출은 2018년 69억 원에서 300억 원으로 4배 이상 늘며, 야놀자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써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연간 거래액 또한 B2C 시장 1.2조원을 포함, 총 4조원을 넘기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국내외 숙박ㆍ레저ㆍ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부문의 견고한 성장세가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또한, 동남아까지 확대된 호텔 프랜차이즈 및 시공ㆍ건설 사업 부문과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 젠룸스(ZEN Rooms) 등 지난 해 인수ㆍ투자한 글로벌 사업들의 호실적도 영향을 미쳤다. 야놀자는 올해 더 높은 매출 성장세와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는 올해 순수 글로벌 사업 매출만으로 2배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이를 통해 향후 5년 이내에 글로벌 사업 매출 비중을 전체 매출의 5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외에도 글로벌 컨퍼런스 등에 적극 참가해 야놀자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국내외 500명 이상의 R&D 조직을 운영하는 등 글로벌 기술 투자에도 적극 나선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 해 세계적 국부펀드인 싱가포르 투자청과 글로벌 여행 플랫폼인 부킹홀딩스에서 1.8억 달러(USD) 투자를 유치, 국내 여가 관련 기업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유니콘에 등극했다. 이를 바탕으로, 데일리호텔, 이지테크노시스 등을 잇달아 인수하며 플랫폼으로 통합ㆍ표준화하고 있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코로나19, 국제경제위축 등 어려운 상황이지만 올해에도 적극적인 기술 투자 및 글로벌 사업 확대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1위 호스피탈리티 기업으로 도약함과 동시에 여가 슈퍼앱의 입지도 공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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