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연령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지난 1분기 한국인이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순이었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1분기 20대가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작년 1분기와 동일하게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순이었다.

30대가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작년 1분기에는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11번가 순이었으나 올해 1분기에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순이었다.

40대가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작년 1분기에는 이베이코리아, 네이버, 쿠팡, 11번가 순이었으나 올해 1분기에는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11번가 순이었다.

50대 이상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작년 1분기에는 이베이코리아, 쿠팡, 네이버, 11번가 순이었으나 올해 1분기에는 쿠팡, 이베이코리아, 네이버, 11번가의 순이었다.

전 연령을 합쳐서는 작년 1분기에는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11번가의 순이었으나 올해 1분기에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의 순이었다.

네이버 결제 금액은 개인 소비자가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로 ‘네이버 페이(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콘텐츠, 기타 온/오프라인 네이버페이)’와 ‘광고’로 결제한 금액을 의미한다.

위 조사는 만 20세 이상 한국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방식으로 해당 리테일 브랜드에서 결제한 소비자 패널의 결제 내역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는 포함되지 않았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네이버-컬리,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커머스 시장 새 국면 예고

트렌드

쿠팡, 3월 온라인 쇼핑 카드결제 3조원 돌파… 전월 대비 8% 성장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스타트업

네이버, 현대차그룹과 차량용 AI 생태계 조성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