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업무용 협업툴 ‘플로우(flow)’의 개발사인 마드라스체크는 플로우 서비스 유료 2년만에 도입 고객사 기업이 100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플로우는 2016년 출시 이후 매년 300%가 넘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플로우는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제품력’과 ‘신속한 고객 응대’가 경쟁력이다. 대부분 협업툴이 메신저(채팅) 기능만 제공하는 반면, 플로우는 ‘메신저’에 ‘프로젝트 협업’ 기능을 한 곳에 담은 올인원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SaaS 방식의 서비스는 물론, On-Premise까지 효율적인 방법론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유연성이 장점으로 꼽힌다.
플로우는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확대하였다. ‘실시간 상담 채널’을 운영하여 2시간 내 신속한 응대를 지원하고 있으며, 매 월 2회씩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교육에서 ‘플로우 활용법’을 무상으로 교육하고 있다.
플로우 고객지원팀 팀장은 “한국형 기업들은 빠른 업무 진행 중요시 하기 때문에, 업무용 협업SW의 고객센터에서 빠른 응대는 필수다. 외산 솔루션과의 서비스 격차를 더 벌리기 위해 한층 신속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플로우 고객사로는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JTBC, 중앙일보, 메가박스 등 있다. 최근에는 현대모비스, S-OIL, BGF리테일, 이랜드 리테일 등에서 추가로 플로우를 전사로 도입했다. ‘현대모비스’는 올 3월 전사의 80%까지 플로우 도입을 확대하면서 HR조직도, SAP 인사평가시스템, 이메일과의 연동으로 내부 협업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이학준 대표는 “2020년, 올해 내 유료 도입 기업 2,000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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