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 월트투어 서울에서 깜짝 발표된 휘어지는 LCD 스마트폰
갤럭시노트3 월트투어 서울 그리고 깜짝 발표한 곡면 LCD 스마트폰 출시!!!
갤럭시노트의 세번째 모델인 갤럭시노트3가 25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월트투어 2013 서울 행사를 시작으로 공식 출시를 알렸다.
지난 4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언팩 2013 episode2’와 생중계를 통해서 갤럭시노트3의 새로움과 진화를 미리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번 ‘월드투어 2013 서울’을 통해서 미디어 및 온라인이 아닌 갤럭시노트3를 국내에서 구입하고 손에 쥘 수 있게 되었다.
‘언팩 2013 episode2’를 통해서 선보인 신제품은 갤럭시노트3, 갤럭시기어, 갤럭시노트 10.1 2013 에디션이지만 ‘월드투어 2013 서울’에서는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 기어의 출시를 알렸다.
갤럭시 노트3는 기존의 스마트폰, 태블릿의 장단점, 그리고 갤럭시노트의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진화에 진화를 통해서 거듭나고 있는 디바이스이다.
– 가죽의 느낌과 품격을 제공하고자….
갤럭시노트3에서 제일 먼저 느낄 수 있는 부분으로 배면의 배터리 커버를 빼 놓을 수 없다.
새로운 시도라고 할 수 있는 레더와 스티치의 조합을 이룬 배터리 커버는 실제 가죽소재를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노트3의 고급스러움을 살리면서 기존 스마트폰에서 상상할 수 없었던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노트3만의 특별함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출시 모델의 경우 제트 블랙, 클래식 화이트, 블러쉬 핑크 3종의 컬러가 먼저 출시되고 향후 갤럭시기어와의 컬러매칭을 통한 다양한 바레이션 컬러가 추가 될 예정이다.
– 더 커지고, 더 슬림해지고, 더 강력해지고….
노트3는 5.7인치인 노트2보다 0.2인치 커진 5.7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다. ‘0.2인치 차이가 크겠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실제 0.2인치 차이의 디스플레이는 시인성과 가독성, 대화면의 경쾌함은 그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다.
해상도 1920*1080의 더욱 커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지만, 8.3mm의 슬림함과 3,200mAh의 배터리, 168g(Black)의 컴팩트함을 가지고 있음에도 더 오랫동한 갤럭시 노트3와 함께 할 수 있다.
노트3의 AP는 스냅드래곤 800 쿼드코어 2.3GHz로 2배 빠른 LTE-A를 사용할 수 있으며, 3G RAM를 장착하여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한다.
– 새로운 S펜의 경험과 가능성을 제시한 ‘에어커맨드’
갤럭시노트3에서 S펜의 의미는 거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갤럭시노트의 주인공은 S펜입니다. 5인치 이상급 패블릿(phablet) 시장의 선두주자 이면서 시장을 가장 핫하게 이끌고 있는 S펜은 ‘에어커맨드’를 통해서 새로움을 전달한다.
실제 사용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S펜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와 Needs를 반영한 에어커맨드는 부채꼴 모양의 새로운 UI를 선보이면서 S펜의 기능을 보다 쉽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에어커맨드’ 안에는 액션메모, 스크랩북, 캡쳐 후 쓰기(Screen Writer), S파인더, 펜 윈도우의 각 기능이 S펜의 활용도를 높임과 동시에 노트3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 진화된 멀티테스킹 ‘멀티윈도우’
노트3는 커진 화면의 사이즈만큼 화면의 효율성을 높이면서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의 한 부분인 멀티윈도우를 업그레이드 했다.
업그레이드 된 멀티윈도우는 기존 멀티윈도우의 단순함을 뛰어 넘어 한 화면에 각기 다른 앱은 물론 동일한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드래그 & 드롭(Drag & Drop) 기능을 추가하여 PC상에서 이미지나 내용을 드래그하듯이, 노트3의 멀티윈도우를 통해서 이메일, 문자, 챗팅 등의 내용을 드래그 & 드롭을 통해서 공유하고 전달할 수 있다.
앱 스위칭 기능은 PC상의 Alt+Tab 기능과 동일 한 것으로 멀티태스킹을 실행하고 있는 앱을 S펜을 이용해 빠르고 편리하게 앱을 전환할 수 있다.
– 갤럭시 기어,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패션 아이콘으로서의 역활
갤럭시 기어는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로서, 디바이스의 역활 뿐만 아니라 패션 아이콘의 역활까지 만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갤럭시 기어를 갤럭시 노트3의 스마트함을 더욱 극대화 할 수 있는 장정과 다양한 컬러 선택을 통해서 패션 아이콘의 한 축을 담당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갤럭시 기어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에 맞춰 준비를 해 놓았고, 추후 지속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여 보다 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더불어 갤럭시 기어는 갤럭시 노트3 뿐만 아니라 갤럭시 시리즈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어서 갤럭시 기어에 대한 기대를 더욱 크게 만들어 주고 있다.
– 곡면 LCD를 적용한 새로운 스마트폰을 10월 중 제시할 예정
이돈주 사장은 이날 깜짝 발표를 했다. 바로 Curved LCD를 적용한 스마트폰을 연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갤럭시 노트3는 슈퍼 아몰레드 LCD 뿐만 아니라 휘어지는 LCD를 적용한 스마트폰을 통해서 또 한번의 새로운 변화와 경험을 소비자에게 적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갤럭시노트3’는 기존 노트2까지의 진화와 변화 그리고 소비자의 사용행태, Needs를 반영해 패블릿의 펜이 할 수 있는 역량을 환경을 확대하고 있고 LTE-A의 빠른 네트워크, 3,200mAh의 대용량 배터리, 더욱 강력해진 UI와 S펜의 기능을 통해서 테블릿의 새로운 기준을 다시 한번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원문 : 갤럭시노트3 월트투어 서울 그리고 깜짝 발표한 휘어지는 LCD 스마트폰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