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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할인 앱 라스트오더 오경석 대표, 환경부장관 표창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라스트오더’를 개발한 미로(대표 오경석)가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라스트오더’를 통해 버려지는 음식물을 줄이고, 환경문제를 해소한 데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은 것.

미로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우리동네 마감할인 모바일 앱 ‘라스트오더(Last Order)’를 개발, 2018년 11월 정식 런칭한 국내 최초 마감할인 플랫폼이다. 지역 음식점 및 대형 외식 프랜차이즈의 마감할인 구매뿐만 아니라 산지, 제조사, 식품회사의 과다 재고,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택배 서비스로 연결하여 버려질 위기에 처한 음식을 판매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2019년 9월에는 환경형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으며, 이러한 라스트오더의 사회환경적 가치에 동참 중인 업체만도 전국 3만여 개가 넘는다. 편의점, 백화점, 대형마트, 슈퍼마켓, 유통업체 등 대형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도 음식물 폐기 절감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추세. ‘라스트오더’는 월간 순방문자 수(MAU) 40만명, 앱 다운로드 수 110만건을 넘어서며 합리적소비와 환경을 살리는 ‘가치소비’에 앞장서고 있다.

오경석 대표는 “전국민이 퇴근길에 ‘라스트오더’를 들어가보는 것이 당연한 문화를 만들겠다.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마감할인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게 될 것이며, 더욱 많은 분들이 이 문화에 공감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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