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창업가 공감네트워크 ‘2020 대한민국 여성 스타트업 포럼’ 열려
지난 6월 16일 행정안전부 실패박람회 사업의 일환으로 여성 창업가 포럼인 ‘2020 대한민국 여성 스타트업 포럼’이 웨비나 형태로 진행되었다.
숙명여자대학교와 킥스타트인베스트먼트가 공동주관한 이번 포럼은 코로나 시대에서의 여성의 도전과 재도전을 주제로 다뤘다.
좌담에서는 영유아 발달 모바일 앱서비스를 운영하는 파이브센스 백지연 대표, 칼라 프로젝트 오색중국어 서비스를 운영하는 이지현 대표, 나눔엔젤스 최예은 이사, 킥스타트인베스트먼트 이정희 대표가 패널로 참여하여 사업 활동의 어려움과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킥스타트인베스트먼트 이정희대표는 “런던시에서 주최한 여성스타트업들이 모인 ‘다양한 기업가정신 서밋(London Diverse Entrepreneurs Summit)’에 초청받아 간 적이 있다. 참여한 여성 기업들이 국가의 경제적 성장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논의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스타트업은 정부가 지원으로 성장하는 존재가 아닌 국가의 사회적, 경제적 성장을 이끄는 주체가 되어야 한다. 여성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이를 모색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포럼은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되어 주목을 받았다. 이미 테크스타즈, 테크잇포워드와 같은 세계적인 액셀러레이터들은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모든 사업을 전환하고 있는 추세이다.
2020 대한민국 여성 스타트업 포럼은 올해 10월까지 여성 스타트업 관련 정책의 현황과 방향성, 분야별 이슈 공유를 통한 여성스타트업간의 소통 및 공감대 등을 주제로 매월 섹션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