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코퍼레이션, 입점사기반 해외 온라인 지사 비즈니스 추진
아세안 지역 입점형 퍼포먼스 유통 플랫폼 ‘고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미코퍼레이션(대표 장건영)이 베트남/태국 고미커머스플랫폼에 입점되어있는 한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 온라인 지사화 비즈니스를 시작한다.
고미코퍼레이션은 국내의 우수 제품을 아세안 지역 국가에 맞는 콘텐츠로 제작, 현지 소셜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등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는 비디오커머스 플랫폼이다.
고미코퍼레이션은 동남아시아 지역 내 최초의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인 점과 물류전초기지 역할부터 마케팅, 유통까지 포함하는 사업 구조의 성장성을 인정받아 ‘아모레퍼시픽’, ‘듀오백’, ‘더블유비스킨’, ‘랩도쿠’, ‘순녹’, ‘팜스킨’, ‘제이에스벤처스’와 함께 베트남에서 브랜드 지사화 비즈니스를 추진한다.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는 “SNS 퍼포먼스용 컨텐츠 마케팅을 통해 구매로 전환된 입점 브랜드사들이 매출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지사화사업에 참여했다”라며 “국내 1호 아세안 국가 이커머스 상장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미코퍼레이션은 비디오커머스 기업 ‘더블유비스킨’, ‘블랭크코퍼레이션’, ‘퍼스트캠퍼스’, ‘랩도쿠’ 등이 입점되어있으며 상장기업으로는 ‘아모레퍼시픽’, ‘듀오백’, ‘락앤락’이 입점되어 활발하게 현지에서 활동중에있다.